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교육 관련주 웅진(016880) 입니다.
웅진은 도서 및 교육출판물 제조 기업으로 2007년 투자사업과 교육문화사업으로 인적분할한 기업입니다.
<출처 : 웅진그룹 홈페이지>
분할 후 투자사업과 IT유지보수 및 컨설팅, 도소매 사업을 진행하고, 자회사인 웅진씽크빅을 통해 교육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교육 관련주로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지난 한해는 웅진코웨이 매각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했고, 결국 웅진코웨이가 넷마블에 인수되면서 웅진코웨이 매각건은 일단락 되었습니다.
<웅진씽크빅, 출처 : 웅진그룹 홈페이지>
웅진은 일전에 정치 테마주 총정리 <박원순 관련주 편> 포스팅에서 박원순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박원순 서울 시장이 웅진 재단 임원으로 활동한 적이 있기 때문에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경험상 정치테마주로 움직였던 종목은 같은 정치인이 아니더라도 다른 정치인과 엮여 정치테마주 성격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번 4.15 총선을 앞두고 과연 정치테마주 움직임이 나올 수 있을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교육 관련주 웅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웅진코웨이 매각건으로 인해 강한 상승 랠리가 이어졌고, 이후에도 매각이 확정된 12월말과 1월 초까지 관련된 시세가 나왔습니다.
이제는 매각이 확정되어 관련 이슈로는 주가가 움직이길 기대하는 것은 어려우며, 교육 관련주나 다른 모멘텀을 기대해 보아야 할 때입니다.
<웅진플레이도시, 출처 : 웅진그룹 홈페이지>
차트 상으로는 현재, 지난해 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이 추세선을 돌파하면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지만,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단기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2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235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웅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전부터 양봉으로 지속적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1,535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뒷받침 되어야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할 수 있을텐데, 현재로서는 힘도 부족하고 모멘텀도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웅진북센, 출처 : 웅진그룹 홈페이지>
단, 이를 돌파해낸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으로 인해 재차 2,000원대까지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력도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는 있는 주식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2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1,250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2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