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9일 장중 증시체크(웅진 그룹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0. 29.

목차

    10월의 마지막주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시장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보합권에서 시작했지만 현재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고, 지수와 함께 하락 종목 숫자도 장중 한 때, 2000 종목 가까이 되는 등, 증시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웅진씽크빅이 코웨이 주식회사 지분 22.17%를 코웨이홀딩스로부터 1조 6,849억원에 신규 양수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웅진 그룹주들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 뉴욕증시는 여전히 하락하면서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불안케 만들었습니다.

     

    아마존 등 대형 IT주의 실적 부진과 함께 나스닥 지수도 비교적 급락을 보이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다우증시는 -1.19%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2.06%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73% 하락하는 등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특히 러시아 증시가 -2% 가량 하락하는 등 좋지 못했고, 영국과 독일, 프랑스, 스웨덴, 헝가리, 네덜란드 등 유럽 대부분의 증시가 여전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중국 증시가 모두 하락하고 있고, 홍콩 증시만 약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조금씩 회복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0.24% 하락한 2022.2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00선을 한 번 깨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있는데, 그나마 오늘은 잘 버텨주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에서는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72종목, 보합 46종목, 하락 679종목 등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업종 지수를 살펴보면 빨간불이 들어와있는 업종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시가총액 비중이 큰 대표주 한 종목 상승으로 인해 지수가 상승하는 왜곡된 모습이고,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오늘 딱히 좋은 업종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섬유의복 업종에서 전반적으로 하락이 나오는 것이 보입니다. 개성공단 관련주가 일부 포함된 업종인데 형지엘리트가 -15% 이상, 인디에프가 -10% 이상 하락한 가운데 한세실업과 메타랩스, 대한방직, 신원, 신원우, 방림, 쌍방울 등도 -5% 이상 하락하고 있어 좋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성안, 일정실업, BYC, 일신방직, 한섬, 대현, 태평양물산, 남영비비안, F&F, 경방, TBH글로벌, 동일방직, 원림, 신영와코리아 등도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금호에이치티가 운영자금 470억원 조달을 위해 루미마이크로 등에게서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함에 따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코스피 보다 더 분위기가 좋지 못합니다. 이미 700선을 깨버린지는 오래이고, 현재 650선마저 위태위태해 보입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07% 하락한 655.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43종목, 보합 36종목, 하락 976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출판매체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무너지고 있는데, 비교적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썸에이지가 -18%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솔트웍스 또한 -12%대 급락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업종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두 종목 외에도 제이엠아이, 지란지교시큐리티, 퓨처스트림네트웍스, 디지캡, 수산아이, NE능률, 양지사, 메가스터디, 넵튠, 더블유에프엠, 스포츠서울 등 교육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터주도 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큐브엔터가 -10% 안팎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레드로버와 화이브라더스, 쇼박스, SBS콘텐츠허브, 파라다이스, 바른손, 이에스에이 등도 -5%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 전반적으로 괜찮은 테마는 없지만 웅진 그룹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웅진이 코웨이를 인수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웅진이 +25%대 상승으로 비교적 큰 상승을 보이고 웅진의 자회사인 웅진씽크빅과 웅진에너지도 웅진 그룹주의 영향을 받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전반적으로 하락이 지속되고 있어 어려운 장입니다. 지옥같았던 10월이 끝나면 터널이 좀 보이려나요.

     

    개인적으로는 추가 조정이 나올 것 같아, 노파심에 관심종목 포스팅도 노출시키지 않았는데, 부디 여러분들도 바닥이라고 생각하고 진입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분할 관점으로 접근해 만일 나오는 추가 하락에 대비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29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