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상감자 단행한 웅진씽크빅 주가 운명은?

by 주소남 2020. 2. 12.

목차

    웅진씽크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어제 유상감자를 결정한 웅진씽크빅(095720) 입니다.

     

    웅진씽크빅은 앞서 소개해드린 웅진(교육 관련주 웅진 주가 정치테마주 움직임 기대할 수 있을까)의 자회사로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하며, 교육문화사업본부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고객서비스 제공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교육 관련주나 소셜커머스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지난해에는 웅진코웨이 매각건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웅진씽크빅 유상감자

     

    웅진씽크빅은 지난 10일 보통주 1677만주를 강제 소각한다고 공시했습니다. 공시 내용을 살펴보면 보통주식 12.5%인 16,771,656주를 자본금 규모의 적정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강제 유상소각 한다고 공시했습니다.

     

    보통 주식시장에서 '감자'라는 말은 무상감자로, 주가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유상감자는 기준가만 높게 잡힌다면 오히려 주가에 호재로 작용합니다.


    웅진씽크빅의 경우 1주당 2,975원에 유상감자를 단행한다고 공시했기 때문에, 공시가 나오기 전 2,490원이던 주가가 어제 강하게 급등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웅진씽크빅 주가

     

    웅진씽크빅은 이 외에도 제1회, 2회 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조기상환 공시와 인수금융 조기상환 공시 등을 동시에 내보냈고, 어제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웅진씽크빅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0일 장마감 후 유상감자 소식이 나왔고, 어제 장시작 하자마자 +7.83% 상승하며 출발한 웅진씽크빅 주가는 장중 +16.67%까지 상승했다가 종가가 최저가인 음봉을 그리면서 윗꼬리를 강하게 남긴 음봉이 나왔습니다.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출처 :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변동성이 강하게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이를 쉽게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상승하다가 윗꼬리가 남은 음봉 캔들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단기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올해 1월 초 이탈한 이후 어제 재돌파하나 싶더니 종가기준으로 이를 넘어서지 못하면서, 위로 매물 부담을 확인시켜 준 꼴이 되었습니다.

     

    웅진씽크빅 교육

    <출처 :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웅진씽크빅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4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인 2,290 부근에 위치한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웅진씽크빅 주식

     

    웅진씽크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어제 상승하다가 왜 주가가 고꾸라진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다는 소리이고, 이를 소화하지 못하자 실망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웅진씽크빅 AI

    <웅진씽크빅 AI, 출처 :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웅진씽크빅은 비용증가로 매해 영업이익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어, 주가도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었는데, 그나마 최근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형성하고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시킬 수 있는 대량거래가 추가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매물대 저항은 3,230 부근까지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웅진스마트올

    <웅진스마트올, 출처 :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웅진씽크빅을 중장기 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해 8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1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상감자를 단행하면서 우선 투자심리가 아주 조금은 회복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차트에 남아 있는 매물대 저항을 어떤 식으로 소화하느냐가 앞으로 주가 향방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