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제는 넷마블 자회사 웅진코웨이 주가 어디로

by 주소남 2020. 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넷마블에 매각되어 이제는 넷마블의 자회사가 된 웅진코웨이(021240) 입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대표 기업으로, 정수기와 가정용 기기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 기업으로 대중화 트렌드를 주도해 왔습니다.

     

    최근 웅진코웨이는 넷마블에 매각되면서 최대주주가 웅진씽크빅에서 넷마블로 변경되었고, 관련되어 지난 한 해 변동성이 심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웅진코웨이 주가

     

    위의 차트는 웅진코웨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까지만 하더라도 매각 관련 이슈로 주가 변동이 강했고, 최근 2월까지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위로 93,000 부근을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출처 :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85,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웅진코웨이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웅진코웨이 주식

     

    웅진코웨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018년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82,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비중이 높은 분들 중 중장기 대응하려 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비중을 조절하거나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출처 :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8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5,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해 실적이 2018년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미세먼지 관련주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 주식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