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포장재 관련주 원림 주가, 품절주로도 주목 해 볼까

by 주소남 2020. 2. 14.

목차

    원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포장재 관련주 원림(005820) 입니다.

     

    원림은 산업용 포장재 제조 및 도매 사업, 부동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화성사업(포장재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원림 홈페이지

    <출처 : 원림 홈페이지>

     

    최근에는 산업용 포장재 전문생산업체를 넘어 신기술 금융과 바이오산업, 부동산 투자개발 등 사업다각화를 이루어 내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원림은 총 주식 수가 220만주 밖에 되지 않고, 최대주주 및 자사주, 우리사주 등을 포함한 지분이 71.21%에 달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유통되는 주식은 약 633,380주 밖에 되지 않아, 품절주 관련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림 주가

     

    위의 차트는 포장재 관련주 원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원림은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302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유통 주식이 많지 않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최근 실적 증가 기대감으로 인해 매수세가 몰리면서 그나마 거래량이 늘어난건데,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1월 중순 이탈했고, 이후 일시적으로 하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원림 산업용 포장재

    <원림 산업용 포장재, 출처 : 원림 홈페이지>

     

    원림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우선 18,300 부근의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추가진입은 17,500 부근 안팎으로 잡을 수 있으며, 단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6,9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림 주식

     

    원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가 변동성이 크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나마 지난해 말 강한 장대 양봉이 20주,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현재는 그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만 있다면 20,000원대 회복도 충분히 가능한 종목인데, 현재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고, 상승 모멘텀도 크게 작용하지 않아, 비교적 조용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림 특허

    <원림 특허 현황, 출처 : 원림 홈페이지>

     

    원림은 2018년까지 실적 감소 추세를 보였지만 다행히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은 2018년 3분기 실적에 비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실적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즉, 단기 대응보다는 중장기 대응에 적합하며, 중장기 대응시 이탈하지 않아야 할 손절라인은 52주 최저점인 16350 부근입니다. 이 부근과 현재 주가는 약 12.54%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크게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