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수소경제법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2. 11.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1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의 반등세를 이어가면서 양지수 모두 상승중이고,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살아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수소 경제 관련 기업들이 세계 최초 수소법 제정이 본격적으로 착수되었다는 소식에 이른바 수소경제법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

     

    수소경제법 관련주라고 하여 딱히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일전에 제가 정리해 놓은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수소차와 관련된 기업들이 나오는데, 이 종목들이 대부분 수소경제법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경제적 충격에서 벗어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여전히 불안감도 존재해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전일 미국증시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는 4월쯤엔 더위로 사라질 것"이라고 발언하면서 투자심리를 끌어올렸고, 아마존과 테슬라가 기술주 강세를 이끌면서 비교적 나스닥 지수 상승 폭이 컸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1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남아 있는 가운데, 상승 마감하며 끝난 곳도 있지만, 대부분 하락 마감하면서 불안심리가 여전히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증시가 건국 기념일로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증시 등 모든 아시아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특히 우리나라와 홍콩의 지수 상승이 좋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 차트를 보면 최근 상승 추세를 오늘도 이어가면서 지난주 목요일 고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기준, 전일 대비 +1.23% 상승한 2227.2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8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31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와닿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종이목재와 통신, 철강금속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경제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자동차 업종과 부품 업종 지수가 좋은데,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기아차가 관련 시세와 함께 생산 공장이 재가동된다는 소식에 모두 상승하면서 운수장비 업종 지수가 +2.5%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화학과 전기전자, 비금속광물, 제조, 유통, 기계, 음식료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윤석열 관련주 덕성우(004835)가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른 윤석열 관련주는 이전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장막판 좋은 움직임을 보인 코스닥지수도 오늘 좋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나오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개인투자자의 매수세 우위로 현재 전일 대비 +0.63% 상승한 680.3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82종목, 보합 124종목, 하락 534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에이스침대와 메탈라이프의 상승으로 인해 가장 좋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전기전자와 운송부품이 +2%대 상승, 종이목재,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금속, 기계장비 업종 지수 등이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섬유의류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인터넷, 출판매체, 정보기기,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은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자동차 부품주 로스웰(90026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로스웰은 정부가 내년 2월 세계 최초 수소법(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법) 시행을 앞두고 후속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는 소식에 수소경제법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수소경제법 관련주로 자동차 부품주들과 수소차 관련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로스웰을 비롯하여 우수AMS, 삼화콘덴서, 삼기오토모티브 등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종목들이 대부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날이 많이 따뜻해지기는 했지만 미세먼지가 들어와 시야가 굉장히 답답합니다. 그나마 증시가 최근 반등추세를 유지하고 있어, 힘이 납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차트상으로도 반등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하락 반전하기 위한 뚜렷한 움직임은 현재까지 보이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