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코딩교육 관련주 씨엠에스에듀(2253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6.

목차

    씨엠에스에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딩교육 관련주 씨엠에스에듀(225330) 입니다.

     

    씨엠에스에듀는 융합교육 전문 학원으로 독자적인 연구 개발과 임상을 통해 진일보한 수학교육 방법론과 콘텐츠를 구축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9년 약 5000명이었던 재원생 수가 현재 5배 이상 증가했고, 직영 33개, 가맹 44개 센터를 개원했습니다.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딩교육 시장 성장을 예측하고, 초등학교 S/W 사고력 프로그램을 경쟁사보다 2년 이상 빠르게 출시하면서 코딩 업계 강자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코딩교육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올해 초 초등학생의 코딩교육 의무화에 최대 수혜주로 부각되며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엠에스에듀 주가

     

    위의 차트는 코딩교육 관련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중순 이후로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중이며, 6월 일시적인 반등을 보이기는 했지만, 최근 다시 주가가 내려오면서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2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7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에는 위의 매물대 저항 물량을 소화하는지에 따라 2차 목표가를 설정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씨엠에스에듀 주식

     

    씨엠에스에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역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52주 신저가를 갱신했고, 최근 주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52주 신저가와 현재가의 갭 차이가 약 4%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을 지지해주는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만일 전저점을 지켜주지 못한다면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져나오면서 주가가 재차 급락할 가능성이 조금 더 커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중이 높다면 비중을 줄여 대응할 필요도 있는 자리입니다.



    매해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지만 인건비 부담과 신규 사업 관련 브랜드마케팅 광고비 증가로 인해 영업잉기 및 당기순이익은 감소하는 추세이고, 이러한 추세는 올해 1분기 실적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적 성장성이 정체되어있고, 코딩 관련주도 현재는 주식시장에서 크게 관심받지 못하고 있는 테마이지만 곧 선거 시즌이 다가오면서 코딩 관련 테마주로 모멘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후 중장기 전망은 괜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현재는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차트상 조금은 불안한 자리이기 때문에 섣불리 진입하는 것 보다는 저점이 확인된 후 진입해야 조금은 안정성 있게 종목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