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씨에스윈드(1126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6.

목차

    씨에스윈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씨에스윈드(112610) 입니다.

     

    씨에스윈드는 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과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하는 신재생에너지 기업입니다.

     

    풍력발전이 신재생에너지에 속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신새생에너지 관련주가 움직일 때 씨에스윈드 역시 함께 움직이는 테마군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는데, Vestas와 Siemens, GE 등 주요 선진 글로벌 업체와의 장기적인 공급 계약을 바탕으로 판매지역도 세계 지역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에스윈드 주가

     

    위의 차트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씨에스윈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지난달 25일 고점을 형성한 이후 현재까지 고점 대비 약 -12.63% 가량의 주가 하락을 보였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60일 이동평균선이 있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갭상승한 주가는 시가를 지키지 못하고 내려와 아래 60일 이동평균선마저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기 때문에, 당장은 반등보다는 추가 하락에 초점을 맞추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이틀 추가 하락이 나온다고 하여 나쁜 자리는 아닙니다. 지난 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37200 부근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단행했다면, 단기 최종 손절라인은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6200 부근입니다.

     

    이동평균선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하락 파동이 강하게 이어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씨에스윈드 주식

     

    씨에스윈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주와 지지난주 음봉과 함께 이번주 1거래일만 지난 상황에서 음봉이 나오고는 있지만 아직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본다면 조금 여유있게 대응해도 좋은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37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가파르게 올라가기 때문에 아마 내일이나 모레쯤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같아지는데,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대응이 필요한 자리일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맞는 손절라인을 찾아야 하며, 손절라인이 낮다고 하더라도 비중이 높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에는 일부 비중을 줄여놨다가, 이후 하락 파동이 끝나고 반등시 재매수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연초 대비 주가가 약 42%가량 올라와있는 상황에서, 1차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이 조금은 길게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씨에스윈드는 해외 시장 판매 확대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미치지 못했지만 올해 실적 컨센선스는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은 두 배 이상, 당기순이익은 7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9배 넘게 상승했고, 2분기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실적이나 재무에 대한 부담은 덜 한 종목입니다.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노후 화력발전소 폐기 등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모멘텀은 언제든 부각될 수 있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씨에스윈드 주가가 앞으로도 우상향 추세를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