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반도체 화학 관련주 씨앤지하이테크(2646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5.

목차

    씨앤지하이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화학 관련주 씨앤지하이테크(264660) 입니다.

     

    씨앤지하이테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 필요한 화학약품을 최종 양산 설비에 자동으로 공급하는 장치인 중앙 화학약품 공급 장치(CCSS)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화학약품 혼합 장비 약 90%를 납품하며 안정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고, 최근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반도체주들이 전반적으로 상승할 때, 함께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반도체 고집적화와 미세화, 디스플레이 패널의 대형화에 따라 신규 화학 약품 사용량이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1분기 전방 산업 둔화에 따라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앤지하이테크 주가

     

    위의 차는 반도체 화학 관련주 씨앤지하이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부터 한 달정도 상승이 이어졌고, 이후 한 달 넘게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에는 다시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5월 말부터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면서,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된 시세도 함께 나와주면서 최근 일별 변동폭이 강해졌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으며, 반대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차트 위치는 괜찮습니다.



     

    단, 전체적인 시장 상황이 불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은 열어 놓고 천천히 진입해야하며,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도 7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68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이 상승하면서 단기 손절라인도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일주일 가량 지난다면 매물대와도 겹치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차트를 체크해야합니다.

     

    씨앤지하이테크 현재로서는 지난 5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 파동이 나오더라도 재차 반등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씨앤지하이테크 주식

     

    씨앤지하이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초 상장 이후 연말까지 좋지 못한 하락 추세를 이어오다가, 연말 강한 장대양봉과 함께 중장기 추세가 살아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5월 하락장 때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지난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재돌파하는 모습이 보였으며, 이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75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주 금요일 종가가 7550 부근 위에서 마감된다면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하지만 이를 깨고 내려왔을 경우 조정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다행히 69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 하락이 나오더라도 거래량이 급격하게 증가하지만 않는다면, 천천히 하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하락시 이탈해서는 위험한 지점은 최근 5월 말의 저점과 연결한 2차 추세선으로, 이 추세선은 현재 63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더 아래까지 본다면 2차 추세선 이탈 후 6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5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로 인해 씨앤지하이테크도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나올 2분기 실적 여하에 따라 실적 성장 모멘텀의 방향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길게 보시는 분들은 2분기 실적까지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