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손세정제 관련주 백광산업 충분한 조정 후 반등?(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번주 제 관심 종목으로 소개해드린 손세정제 관련주 백광산업(001340) 입니다.

     

    백광산업은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와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화공약품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다시피 손세정제와 소독제의 원료인 차염산소다를 생산하기 때문에 최근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소독제 관련주(손세정제 관련주)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백광산업 홈페이지

    <출처 : 백광산업 홈페이지>

     

    백광산업 외에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나 손세정제, 마스크 관련주 정보는 일전에 포스팅한 자료를 참고하시면 보다 쉽게 관련주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백광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손세정제 관련주 백광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지난 1월 중순 이후부터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테마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당시 상승이 나오면서 4,000원 부근까지 주가가 급등했었고, 이후 고점 대비 약 30% 가량 조정을 보였습니다.

     

    백광산업 가성소다

    <백광산업 가성소다, 출처 : 백광산업 홈페이지>

     

    최근 조정이 비교적 강하게 나왔다가 다시 2차 반등을 준비하는 모습인데, 단기적으로 3,025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고, 최근 윗꼬리를 달고 있지만 2,000 중후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한 차례 반등이 가능한 위치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단기 반등을 기대한다고 하더라도 아래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인데, 지난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 부근까지 혹은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단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2,4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백광산업 주식

     

    백광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장대 양봉 이후 지난주와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조정을 충분히 받았습니다.

     

    특히 지난주에는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달면서 2,000 중후반대 지지라인을 확인한 것으로 보여,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충분히 조정 받은 종목들 가운데,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백광산업 신소재 사업

    <백광산업 신소재 사업, 출처 : 백광산업 홈페이지>

     

    물론,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진입하는 만큼 손절라인을 짧게 가져가는 것이 바람직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광산업을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려는 분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인 2,4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백광산업은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이 줄어들면서 영업이익까지 2018년 같은 기간 대비 하락한 모습을 보였는데, 4분기 다행히 한국바스프와 금호미쓰이화학을 계약 상대방으로 하여 염소와 가성소다 및 염산 매매 계약을 체결하면서, 향후 실적 회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