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차그룹 부품 협력사 1조 긴급 지원, 현대공업 수혜주 부각

by 주소남 2020. 2.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조금전 현대차그룹이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원대 자금을 긴급 지원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들을 위해 대규모 긴급 자금 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부품 협력사의 중국 공장 방역 강화를 통해 현지 임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공장 조기 생산 재개 방안을 모색하며 국내 중소 부품 협력사들의 경영 어려움을 해소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공업

    <출처 : 현대공업 홈페이지>

     

    이 때문에 현대차그룹의 부품 협력사인 현대공업(170030) 주가가 오늘 상한가로 마무리지었습니다.



    현대공업은 시트패드 발포 기술 등을 바탕으로 주력 제품인 자동차용 시트패드와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사이드패드 개발 및 생산 판매 기업으로, 제품을 현대차그룹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현대공업 주가

     

    위의 차트는 현대차그룹 부품 협력사 현대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초 저점 이후 이어진 1차 추세선을 지난해 11월 이탈한 이후 올해 초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현대차 GV80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현대차그룹의 부품 협력사 1조원 긴급 지원 소식에 현대차 그룹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재차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술적으로 현재는 테마성이 끼어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목표가 보다는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곳을 체크 할 필요가 있는데,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모두 5,0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공업 주식

     

    현대공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없고, 최근 있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모두 돌파했으며,현재 주가가 52주 신고가이기 때문에 가를 설정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 단기간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되돌림은 나올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 이를 판단하는 가격대가 5,000원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간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대공업을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려고 하시는 분들도 우선 비중 조절을 해 놨다가 이후 4,000 초반이나 그 아래에서 재차 서서히 비중을 늘려가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공업은 다행히 지난해 매출액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하면서 실적 성장성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이번 투자심리가 살아난 기회로 인해 향후 주가가 재평가 받아 5,000원대 이상에서 주가가 움직이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