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급등)

by 주소남 2020. 2. 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6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급등하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제약주를 포함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가 발견되었다는 중국 언론의 보도미국 뉴욕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13% 상승하면서 최근 급락분을 모두 만회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 증시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치료제 또는 예방용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로 인해 대부분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증시는 물론 호주증시까지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과 홍콩, 우리나라 증시 상승 폭이 강합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유지된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9분, 전일 대비 +1.95% 상승한 2207.9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9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16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좋은 반등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전 업종 지수 상승 중인 가운데, 의약품과 운수장비,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외의 대부분 업종 지수도 +1% 이상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신풍제약우(019175)와 에이프로젠제약(00306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우는 신풍제약이 자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에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소식에 신풍제약과 함께 급등 중 상한가를 기록했고, 에이프로젠제약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용 '인터페론'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은 인터페론과 사이토카인 생산을 증가시켜 호흡기 바이러스의 복제과정을 억제하는 합성의약품 캄민정에 대한 제품화를 진행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는 아쉽지만, 개인투자자와 오늘은 외국인투자자까지 돌아오면서 전일 대비 +1.16% 상승한 668.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11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34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인터넷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섬유의류,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통 업종과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외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자비스(254120)가 임종석 관련주로 엮이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임종석 관련주에 대해서는 오늘내일 중으로 관련주를 모두 모아 총정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약주

     

    오늘 시장에서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정리해 놓은 자료가 많으며, 관련주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행히 증시가 안정을 찾았습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급락한 증시가 돌아오지 않으면 장기 하락추세로 빠질 수 있을 것만 같았는데, 다행히 코로나로 인해 급락한 증시를 대부분 만회하면서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오늘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4명이 추가되어 현재 23번째 확진자까지 발생한 상황이고, 여전히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관련되어 증시 흐름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6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