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종잣돈 모으기(Feat. 주식투자 활용 방법)

by 주소남 2019. 5. 16.

목차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종잣돈 모으기가 필수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투자 초보 지침서에는 '종잣돈 모으는 방법', '종잣돈 굴리기', '종자돈 만들기' 등이 책의 서론에 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습니다. 일전에 만원으로 주식투자 하는 방법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다시피 주식은 소액으로도 가능하지만, 종잣돈이 커져야 재미도 느낄 수 있고, 진정한 의미의 투자가 됩니다.

     

    '커피값 한잔을 아껴서', '강제적으로 씀씀이를 줄여서'와 같은 상투적인 종잣돈 모으기 스킬이 아닌, 주식투자를 활용한 종잣돈 모으기 입니다.

     

    종잣돈 모으기

    이전 포스팅과 조금은 이어지는 내용인데, 이번 시간에는 종잣돈 모으기의 한 가지 팁인 주식투자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주식투자'에 대한 인식이 어떠십니까? 사실 주변에 주식투자로 성공한 사람 보다, 실패한 사람을 찾는 것이 더 빠를 정도로 주식투자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하지만 늘 강조하듯이, 주식투자에 대한 이해 없이 자신이 모은 종잣돈을 덜컥 투자하기 때문에 주식투자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 심어진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

     

     

    '주식은 결코 위험하기만 한 투자 수단은 아닙니다' 저는 나중에 아이가 태어난다면, 아이에게도 주식투자를 놀이처럼 가르칠 계획입니다. 위험한 투자수단이라는 인식 대신에, 어렸을 적부터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는 판단에서입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주식투자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투자가 먼저인지, 종잣돈이 먼저인지 감을 잡지 못하시는 분들은, 소액의 주식투자로 종잣돈을 만들면서 꾸준히 주식에 대한 공부와 직접 투자로 인해 주식을 몸소 체험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자신이 원하는 종잣돈이 만들어졌을 때, 제대로 된 주식투자를 통해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할 수 있고, 남들보다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종잣돈

    주식은 실패할 확률을 줄여나가는 게임입니다. 더불어 주식은 생각만큼 그렇게 위험하지 않습니다. 정말 운 없게, 회사 임원의 횡령이나 배임 같은 악재가 아니라면, 종잣돈 모으는 방법 중 주식투자를 활용하는 방법 만한 것이 없습니다.

     

    더불어 투자에 대한 공부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주변에 종잣돈을 모으려는 사람들에게, 주식을 추천하곤 합니다. 물론 종목을 선정해주지도 않고, 10만원으로도 할 수 있다고 강조하지만, 막상 실천하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종자돈

     

    좋은 주식 종목 선정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해놓았는데(아래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참조), 이와 같은 종목들은 선정해, 적금 붓듯이 한 달에 한 번 종잣돈 10만원이라도 주식을 조금씩 사모은다면, 종잣돈 모으는 속도는 빨라질 가능성이 큽니다.

     

    두 배, 세 배 가는 종목을 잡으라는 말이 아닙니다. 단지 주식투자를 은행 예금처럼 생각하고 안전한 주식에 적금 붓듯이 투자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분명 같은 처지에 있는 사람들보다는 종잣돈 모으는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종잣돈을 주식투자를 통해 모았는데, 남들보다 빠르게 종잣돈을 모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현재는 비교적 안정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종자돈 모으기

     

     

    주식투자를 적금처럼 생각하고 종잣돈을 모은다면, 주식에 대한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혹여나 나중에 종잣돈을 모아 주식이 아닌 펀드나 거치식 적금, 부동산 등에 투자하더라도 종자돈을 모으는 과정에서 개인적으로 주식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주식투자는 생각만큼 어렵지도 않고,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투자 수단 중 하나입니다. 앞서 겁을 주려고 했던 회사 임원의 횡령이나 배임 등이 자주 일어나는 일도 아닙니다.

     

    만일 이에 대한 리스크마저 줄이고 싶다면 회사 임원들의 도덕성에 대한 것도 회사 방문이나 주식 담당자나 이전의 기록들을 통해 찾아볼 수 있고, 횡령과 배임 등과 관련 없는 ETF 쪽으로 눈을 돌려도 좋습니다.

     

    종잣돈을 모으면서 주식투자 공부도 천천히 해 나간다면, 나중에 종잣돈이 모였을 때, 종잣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에 대한 답도 함께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