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만원으로 주식투자 하는 방법

by 주소남 2018. 6. 7.

목차

    주식투자는 과연 얼마가 있어야 가능할까요? 정답은 천원으로도 주식투자가 가능하다 입니다. 천원 아래인 종목도 있기 때문에 천원 이하로도 주식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만원으로 주식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텐데, 대부분 투자자가 알듯이, 만원으로 큰 돈을 불리겠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주식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주식투자는 단돈 만원, 천원으로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식을 사회 초년생 때 접하거나 조금 늦는 사람들은 결혼 이후 조금 안정되면서 주식투자와 같은 곳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일반 샐러리맨들 기준으로, 투자상품 없이는 부를 누리며 살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열심히 살아도, 한정된 자원과 오르는 물가(부동산 등) 등으로 인해 서울에 집한채를 장만하려면 돈 한푼 쓰지 않고 20년 걸린다는 말이 이 말을 실감해주게 합니다.

     

     

    큰 부는 아니더라도, 부족한 것 없이 살고 싶은 욕구는 인간에게 당연한 욕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접하게 됩니다.

     

    주식투자는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요즘은 비대면 계좌 개설로 인해 주식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비대면계좌 개설을 통해 계좌를 만들고, 주식 계좌로 돈을 입금해 쉽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털 검색 몇번 만으로도 어떤 기업이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지 조사해볼 수 있으며, 각 기업의 재무제표와 기업 현황까지 보고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가 넘쳐납니다.

     

    하지만, 늘 강조하듯이 주식은 쉽지 않습니다. 많이 공부를 해야하고, 공부를 한다고 해도 딱히 답이 정해져있는 시장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인들에게 투자시 10만원, 100만원으로 먼저 주식투자를 경험해 보라고 권유합니다.

     

    100만원이 아니라 만원으로도 얼마든지 주식투자가 가능합니다.



    비대면계좌 개설 관련 포스팅은 다음으로 미루기로하고, 주식 계좌 개설 후, 1만원을 주식 계좌에 이체 후 주식 투자를 하면 되는데, 이 때 마음가짐을 1억원인 것처럼 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투자를 만원으로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율 퍼센테이지와 마음가짐입니다. 주식투자로 한달에 10% 정도 수익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은 많이 아실겁니다.

     

    단돈 만원을 투자하더라도 전략적으로 투자금을 분산해 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조금 어려울까요? 우선 만원의 10% 정도는 단기투자 용도로 사용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단기적으로 끌리는 종목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만원의 10%이니 동전주 정도만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현재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동전주는 오늘을 기준으로 20개 정도나 존재합니다.

     

    나머지 자금으로는 여러분이 투자하고 싶은 1~2천원대 주식을 분산투자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번에 투자 맥을 짚어 투자에 성공하는 사람은 단지 운이 좋았을 뿐 실력이 아닙니다.



    나중에도 그러라는 법이 없기 때문에 분할 매수로 인해 리스크를 낮추어야 합니다. 이렇게 만원으로 주식투자를 할 때, 마음가짐을 나는 1억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해야합니다.

     

    가령 5% 가량 손실이 났다면 500만원 손실과 같이 슬퍼하고, 반대로 5% 수익이 났다면 500만원의 수익이 난 것처럼 기뻐하면서 주식투자 습관을 들인다면, 단돈 만원이라도 좋은 주식투자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만원으로 주식투자를 해서 몇 배를 불리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물며 만원으로 몇배 불린다 한들 몇만원이나 되겠습니까.

     

    만원으로 주식투자를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 체험해 보면서 주식투자가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공부하라는 의미에서 만원으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학생도 가능하다면 해보는 것이 좋다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2017/10/19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2017/10/20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2017/10/20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실전편>

    2017/11/09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좋은 주식 책을 고르는 방법

    2018/02/06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내가 생각하는 저점은 저점이 아니다(분할매매의 중요성)

    2018/01/25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기업 실적과 재무 상황에 따른 주식투자 팁

    2018/04/11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카페라떼 효과로 주식 잘하는 법 Step1.

    2018/04/11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카페라떼 효과로 주식 잘하는 법 Step2.(응용편)

    2018/02/27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오마하의 현인 워렌버핏의 투자법 Top 3 (Feat. 비트코인 나쁜 결말 맞을 것)

    2018/02/28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당신의 투자성향은 무엇입니까

    2018/03/03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초보주식공부 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

    2018/06/01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주식 잘하는 방법 <좋은 스승을 찾아라>

    2018/05/16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주식시장에서 꼭 피해야 할 확증 편향(Feat. 주식 토론 게시판의 기대감)

    2018/05/12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주식 책 추천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 책' 초보자가 보기 쉬운 주식 재무제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