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은 기본적으로 복리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에 1%씩 상승한다고 하면 단순 산술 계산으로 한 달에 약 20%의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지만 복리 계산이기 때문에 옆의 사진과 같은 결과를 보게 됩니다.

 

주식 복리계산기

로 계산한 결과입니다.

 

 

한 달의 주식거래일은 대체적으로 21일 정도인데, 21일 동안, 매일 주식시장이 열리는 날마다 1,000만원의 원금으로 1%의 수익율을 치고 빠진다면, 한 달 후에는 12,323,910원의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율로 따진다면 21%가 아닌, 23.24%입니다. 실감이 조금 나지 않으십니까? 그럼 다른 가정을 해보도록 하죠.

 

매일 5%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똑같이 원금 1,000만원을 매일 5%씩, 21일동안 수익을 낸다면 한 달 후 그 사람의 총 금액은 얼마가 될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 답이 있습니다.

 

 

 



 

 

 

첫날, 50만원의 수익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21일 후 27,859,612원의 총금액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율을 올리니, 총금액이 확 불어나는 것을 보니, 왜 복리가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이는 특수한 가정으로, 사실 주식에 오랫동안 투자한 사람도 매일 5% 수익을 꾸준히 달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마 매일 이렇게 일정한 수익을 꾸준히 올린 사람이 있다면 아마도 우리나라 자산순위 1위가 되어 있을겁니다.

 

주식복리계산기를 이용하여 이렇게 행복한 상상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주식 복리계산기는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들이 주로 접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환상을 가지기 쉬운데, 이전에도 이야기했듯이 주식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어렵고, 공부를 하고, 스스로 터득해 얻은 자산을 본인의 투자스타일에 맞추기까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주식 복리계산기는 재미 정도로 보라는 의미에서 파일을 올려 놓도록 할테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재미있는 상상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