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주한미군 공여구역 관련주로 부각된 자연과환경 주가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0. 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한미군 공여구역 관련주로 부각되어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자연과환경(0439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과환경은 환경생태복원사업과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과 환경플랜트 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반기 기준 5개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특히 환경생태 복원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새만금 관련주나 4대강복원 관련주, DMZ 평화공원 조성 관련주 등으로 테마를 형성하고 있던 종목인데, 행정안전부의 '발전종합계획 2020년도 사업계획' 발표 소식에 주한미군 공여구역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자연과환경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행정안전부는 '발전종합계획 2020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는데, 미군 기지 건설로 지역 개발이 제한되어 온 주변 지역 발전을 위한 것으로 2008년부터 2022년까지 15년간 525개 사업에 총 43조 8,664억원을 투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합니다.



    특히 올해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개발 사업에 1조 2,926억원이 투입된다는 소식에 환경생태복원 사업을 하는 자연과환경이 부각되면서 오늘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자연과환경 주가

     

    위의 차트는 오늘 주한미군 공여구역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한 자연과환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900 후반대를 지지해주면서 반등 파동이 일어났고, 올해 최고점인 1180 부근을 돌파한 이후 강한 상승을 보이더니 결국 상한가까지 기록했습니다.

     

    현재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는데 1,35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과 그 아래 24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2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연과환경 환경생태복원사업

    <자연과환경 환경생태복원사업,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주한미군 공여구역 관련주로 테마를 탔고, 상한가로 마감해 내일까지는 추가 상승 여력이 있겠지만, 자연과환경 테마 특성상 이러한 테마성 시세가 오래 이어질 가능성은 적은 재료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 단기 대응이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1,350 부근이나 1,2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 있겠지만, 내일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하느냐와 매물대 움직임에 따라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연과환경 주식

     

    자연과환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오늘 대량거래로 인해 그동안 중장기 매물대 저항으로 여겨졌던 1,350 부근을 돌파함과 동시에 60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해냈습니다.

     

    주봉차트상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우선 1,56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며, 위의 매물을 모두 소화하기에는 큰 재료가 아니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를 잘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종가기준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560 부근을 돌파하고 지지한다면 더 큰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지만, 이를 돌파해내지 못한다면, 조정 파동도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과환경 신재생 자원화 플랜트 사업

    <자연과환경 신재생 자원화 플랜트 사업,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다만 자연과환경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연속 적자를 뒤로하고 2018년 흑자를 기록했고,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좋다면 실적 성장성이 높은 기업으로 부각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 주가에는 실적 관련 영향이 상당히 클 것으로 보이는 종목입니다.

     

    주한미군 공여구역 관련주라는 테마는 단기간 호재로 작용하겠지만, 요즘과 같은 시국에 테마가 쏠릴 가능성은 비교적 적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강한 조정시 재매수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