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재택근무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2. 2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증시 영향을 받아 하락하고 있습니다. 어제 해외증시가 다시 강한 조정을 보이면서, 어제 강한 반등을 보였던 우리나라 증시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의 대량 매도세를 감당해내지 못하면서 양시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들이 재택근무체제로 전환하면서 시장에서는 재택근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알서포트가 관련주 중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곧 재택근무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외에도 시장에서는 온라인 교육 관련주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 초중교 개학 연기는 물론, 전국 유치원 등 어린이집도 3월8일까지 휴원하기로 결정하면서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다시 한 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다시 한 번 폭락했습니다. 이탈리아를 강타한 코로나19가 유럽 인접국으로 퍼져나간 가운데 미국 보건당국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섬에 따라 미국 뉴욕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전반적으로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3.15%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77%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3.03% 하락하면서 폭락 수준의 지수 하락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고, 알프스 산맥을 넘어 인접국으로 퍼져나갔다는 소식에 유럽증시도 다시 한 번 강한 하락 조정을 보였습니다.

     

    특히 러시아증시가 -5% 이상 폭락했고, 스위스와 포르투갈, 옹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과 호주 증시까지 현재 모두 하락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월요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코스피지수는 폭락했고, 다행히 다음날 단기 기술적반등이 있었지만, 오늘 재차 지수가 하락하면서 차트가 불안한 모습입니다.

     

    지난 10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5분 기준, 전일 대비 -0.98% 하락한 2083.0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18종목, 보합 50종목, 하락 637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 하락장이 더욱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건설 업종지수를 포함하여 은행과 운수창고, 운수장비, 의약품, 금융, 증권, 비금속광물, 유통 업종 지수는 지수가 좋지 않은 가운데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전기전자와 통신, 제조, 서비스, 화학, 의료정밀, 종이목재, 기계, 섬유의복, 철강금속, 보험, 음식료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중국 원재료와 부품 공장들이 가동 중단되자 멕시코와 인도네시아 공장들을 보유한 기업들이 반사이익을 얻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국동(005320)은 멕시코 공장을 보유하고 최근 인도네시아 공장을 설립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추세선 부근에서 아랫꼬리를 남기면서 강한 반등을 보인 코스닥지수 역시 오늘은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66% 하락한 652.5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5종목, 보합 67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90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전반적으로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온라인 교육 관련주로 움직이는 아이스크림에듀나 NE능률, 메가스터디 등이 포함된 출판매체 업종지수가 +1.5%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GH신소재 급등으로 인해 섬유의류 업종 지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유통과 신성장기업, 제약, 정보기기, 음식료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송부품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반도체, 인터넷, IT H/W, 전기전자, IT부품, 기계장비, 컴퓨터서비스, 건설, 금융, 화학, 중견기업,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이원컴포텍(088290)이 펠리치타2호조합의 장외 지분매도와 전환사채 납입일 연기 등의 이슈로 인해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교육 관련주

     

    오늘 재택근무 관련주로는 현재 알서포트가 치고 나가고 있고, 그 외에는 온라인교육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이스크림에듀를 포함하여 메가엠디, 디지털대성, 메가스터디, YBM넷, 비상교육 등이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데, 온라인교육 관련주도 오늘,내일 중으로 전체적으로 정리해 총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이 약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월요일 폭락장에 비해 견딜만한 것 같습니다. 대부분 큰 폭의 하락이 아닌 약한 하락이 나오고 있는데, 요즘 계속해서 이야기했듯이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대응은 보수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코로나19가 유럽 전역으로 확산된다면 다시 한 번 해외증시가 하락하면서 우리나라에도 타격이 올 수 있는데, 그러질 않길 바라면서 2월 2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