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C그린홀딩스(009440) 간단 차트분석[폐기물처리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폐기물처리관련주 KC그린홀딩스(009440)입니다. KC그린홀딩스는 1973년 한국코트렐공업으로 출발하였으며 2010년 1월 기업분할을 통하여 제조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국내를 비롯한 미국, 중국, 영국, 베트남, 대만, 인도 등 세계 각지에 위치한 관계사간의 효과적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대기오염방지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 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소), 친환경제조사업을 하기 때문에 폐기물처리관련주 뿐만이 아니라 태양광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KC그린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지던 와중 10월 중순 저점을 기점으로 반등 흐름이 나오기 시작하다가 이번달 초부터 흐름이 망가지더니 하락 흐름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이번주는 흐름이 좋았고 특히 어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주의보 및 미세먼지 나쁨 단계를 보임에 따라 미세먼지 관련 테마로 주가가 장중 강하게 상승했고, 윗꼬리를 남기며 종가 기준으로 1% 채 상승하지 못한채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눈에 띄게 실린 것이 보이며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 움직임도 장중 보였으며 겨울철 미세먼지 관련 이슈가 더욱 더 부각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물론 평단가가 높지 않아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하여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도 48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 저점 대비 6.19% 밖에 상승한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도 좋으며 리스크를 더 낮추고자 하시는 분들은 5025 부근 추세선 이탈시 추가로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어제 장중 상황을 보니 어느 정도 소화하려는 움직임이 보였고 한중정상회담에서 한중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해 협력체제를 가동하겠다는 합의가 있기 때문에 조만간 관련된 정책 이슈들이 나올 가능성도 있어 모멘텀은 충분한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관련주 KC그린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KC그린홀딩스는 최근 신재생에너지 사업 설계 및 시공 업체인 KC그린에너지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으로 지배구조 개편을 했고, 그동안 주가도 과대낙폭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주봉차트상 반등추세로 확실히 돌아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앞서 이야기 했듯이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만일 올해 초부터 가지고 중장기적으로 보유하신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는 추가 진입 시점으로 괜찮은 지점이기는 하지만 만일 이 추세가 무너져 전저점 부근을 무너트린다면 추가 진입한 비중 만큼은 빠르게 손절하여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분석하다보니 정말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한다면 중장기적으로 꽤 크게 반등할 여지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구미가 당기기도 합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KC그린홀딩스의 재무구조도 괜찮고 실적도 괜찮다는 점에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의 3분기 실적은 약 61억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55억 정도보다 늘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해 약 184억에서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약 148억으로 줄어든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꾸준히 매출 및 영업이익 흑자가 발생하고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100% 안팎으로 적당하며 유보율도 어느 정도 있는 건전한 기업이라는 점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짧게 놓고 본다면 현재가 부근이 저점 반등 구간일 경우 앞으로 몇 달 뒤 현재가 보다는 크게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상승 모멘텀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관련주까지 테마성 시세를 받을 수 있고 그에 대한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관심종목에 넣어 놓고 유심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