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프로스테믹스 사이토카인 관련주 움직임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3.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줄기세포 관련주인 프로스테믹스(203690)가 최근 코로나 사태에서 사이토카인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변동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프로스테믹스는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과 의료기기 등을 공급하는 업체로 지난 2015년 KB제3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프로스테믹스

    <출처 : 프로스테믹스 홈페이지>

     

    프로스테믹스는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할 수 있는 조성물로 구성된 '면역 억제 및 항염증성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보유중이고, 최근 취득한 케피어 그레인 유래 미세소포체를 동사의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사이토카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사이토카인이란 면역세포로부터 분비되는 단백질 면역조절제로 자가분비형 신호전달, 측분비 신호전달, 내분비 신호전달 과정에서 특정 수용체와 결합해 면역반응에 관여하는 5~20 kDa의 작은 단백질입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사이토카인은 폐렴 증세에서 주로 나타나는데, 코로나와는 다른 질환으로,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사이토카인으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프로스테믹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사이토카인 관련주 프로스테믹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말 증시 하락 과정에서 프로스테믹스는 사이토카인 억제와 관련된 특허가 부각되면서 강한 변동성으로 주가 상승을 이어왔고, 최근 들어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망한 대구 17세 학생의 사인이 폐렴 증세에서 나타나는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추정되면서, 재차 사이토카인 관련주로 부각되어 어제 증시 급락장에도 불구하고 재차 좋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사이토카인 코로나19

     

    기술적으로는 현재가 위로 3,8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재차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어제 시초가 부근인 3,4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스테믹스 주식

     

    프로스테믹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남아 있는 위치로, 다행히 이번주 거래량을 증가시키면서 반등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4,480 부근까지는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지만, 최근 5주,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주가 움직임이 상승쪽으로 방향을 틀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이토카인폭풍

     

    최근 증시 폭락으로 인해 프로스테믹스 주가도 2,000원 중반대까지 빠지긴 했지만, 사이토카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낙폭을 빠르게 줄이고 있고, 코로나 사태 이전의 주가까지 회복했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3,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되, 기본적으로 실적은 지속적으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관련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사이토카인폭풍

     

    그래도 요즘 사이토카인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관련 테마는 당분간 코로나 사태가 끝나기 전 까지는 부각될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모멘텀 자체는 긍정적입니다.

     

    추후 프로스테믹스를 포함한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관련주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