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4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프로스테믹스 외 8종목)

by 주소남 2020. 4.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4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이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 간 전 주 대비 +0.45% 상승하는데 그치면서 변동성을 줄였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9.6% 가량 상승하면서 강한 반등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가 서서히 저항권에 들어가는 모양새이고, 여전히 증시 하락이 완전히 끝났다고 볼 수는 없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대응 시나리오도 스스로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코스닥지수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톱텍부터 모나리자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부터 관심있게 체크한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스테믹스부터 에이치엘비파워까지 네 종목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재무 등은 체크하지 않았으니, 만일 위 종목들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요즘은 증시 변동성에 반응하는 장세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종목도 일부 테마주를 제외하면 시장 흐름을 따라가니, 시장 상황을 주의 깊게 체크해야 합니다.

     

    4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프로스테믹스 외 8종목)

     

    톱텍(108230)

    파미셀(005690)

    바디텍메드(206640)

    유틸렉스(263050)

    모나리자(012690)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203690) :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과 의료기기 공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AAPE 홈케어' 라인을 보유한 기업. 줄기세포, 사이토카인 관련주.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제약(003060)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아미노산 수액제와 항생제 등을 특화하여 생산, 판매하는 기업. 주요 제품은 광범위 항생제인 라타목스, 고지혈증 치료제 라토바정, 경구용세펨계항생제 세파클러, 식욕억제제 틴틴정 등.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253450) :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와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부가 사업을 진행. OTT 관련주.

     

    에이치엘비파워

     

    에이치엘비파워(043220) : 전자부품과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제조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발전설비 댐퍼와 전력설비 제조 판매 사업도 진행. ESS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