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큐어백)

by 주소남 2020. 4.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빌게이츠 코로나 문재인



     

    지난주 금요일 빌게이츠는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과 통화를 통해 "여러 나라에 진단키트를 지원한다는 사실이 한국 대응 성공을 뒷받침하는 것" 이라는 의견을 밝혔고, 빌게이츠와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 및 백신 개발 관련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재인 빌게이츠

     

    25분간의 통화에서 빌게이츠는 "한국이 코로나19를 잘 관리해 세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도력을 보여줬고, 저도 한국의 대응을 보고 배우겠다."고 의견을 교환했고, 향후 '라이트펀드', 감염병혁신연합(CEPI) 등을 통해 코로나 백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큐어백

    <출처 : 큐어백(CureVac, Moderna Therapeutics, BioNtek) 홈페이지>

     

    참고로 독일의 바이오테크 기업 큐어백은 빌게이츠 재단이 투자한 기업으로, 큐어백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종목도 이번 포스팅에 포함시켰습니다.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큐어백)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206650) : 백신 제조 및 바이오의약품 수탁연구, 제조 사업을 하는 벤처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 콜레라백신 유비콜을 생산하는 기업.

    콜레라 백신 제조시설 증설을 비롯하여 백신 재조성과 표준품 제작, 주사제형 콜레라 접합백신 개발 등에 관해 빌게이츠 재단의 직간접적 지원을 받아 협업하는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2019.12.10-  [특징주] 유바이오로직스, 빌게이츠재단과 콜레라백신 상업화 부각↑

    2020.04.07 - 유바이오로직스, 빌게이츠 '코로나백신 공장 7곳 적극 지원' 소식에 강세

     

    셀리드

     

    셀리드(299660)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내 실험실에서 출발한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항암면역치료백신을 개발하는 기업.

    돌연변이가 발생한 신항원의 mRNA를 CureVac(큐어백), Moderna Therapeutics, BioNtek와 임상 1상 진행중이기 때문에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 뿐만 아니라 큐어백 관련주로 모멘텀 형성.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011000) :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

    진원생명과학의 2대주주이자 사업파트너인 미국 이노비오는 코로나19용 DNA백신 'INO-4800'의 전용 스마트형 피내 주사기 '셀렉트라'(CELLECTRA®) 3PSP 테스트와 스케일업을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으로부터 지원급을 수령했기 때문에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테마주로 부각.

     

    2018.02.13 -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이노비오 빌게이츠 재단서 460만달러 연구지원 '상승'

    2020.03.13 -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美 이노비오 빌게이츠 재단서 '코로나19' 지원 '↑'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와 테마주 찾기에 분주합니다. 일전에 빌게이츠로 인해 원자력 관련주나 e헬스케어, IT주들이 이른바 빌게이츠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한 적이 있지만,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관련주는 테마군이 크게 형성되지 않았고, 관련 종목도 한정적입니다.

     

    빌게이츠 코로나 문재인 문재인 빌게이츠

     

    빌게이츠와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치료제 및 진단키트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기 때문에, 향후 진단키트 관련주 중 일부나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일부가 빌게이츠 코로나 관련 테마로 움직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향후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있다면, 포스팅 수정, 보완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