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이오니아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기대감 + 계약공시

by 주소남 2020. 4.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바이오니아(064550)장마감 후 55억 8,000만원 규모의 단일판매 공급계약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때문에 바이오니아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아무래도 진단키트 수출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바이오니아 홈페이지

    <출처 : 바이오니아 홈페이지>

     

    제가 운영하는 오픈카카오톡 채팅방에도 진입해계신 분이 있는데, 이번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와 차트 흐름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니아 공급계약

    <바이오니아 4월 13일 계약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바이오니아는 오늘 장마감 후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는데, 어떠한 품목인지, 계약상대방이 누구인지, 계약 상대방의 영업비밀 요청으로 인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계약 상대방이 분자진단제조 판매 사업을 한다는 것과 바이오니아의 최근 매출액 대비 15.38%에 달하는 55.8억원의 확정 계약 금액만 밝혔습니다.

     

    바이오니아 카타르 진단키트

    <바이오니아 카타르 진단키트 계약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바이오니아는 일주일 전인 4월 6일에도 카타르 국영석유회사로 코로나19 진단시스템 및 진단키트 공급을 통해 약 50억원 조금 넘는 단일판매, 공급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일주일 사이에 지난해 매출의 약 30%에 가까운 매출액을 따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과 이번에 밝히지 않은 영업 상대방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져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바이오니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바이오니아는 진단키트 테마 + 'SAMiRNA' 원천 기술 보유로 이 기술이 접목된 코로나 치료제가 부각되어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테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부각되기 전에는 에이즈와 식중독,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로 얽힌적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뉴스들로 최근 코로나19 테마로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바이오니아 시간외거래

     

    지난 3월 중순 이후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던 바이오니아 주가는 지난주 목요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온 이후 강한 변동성을 이어가며 아쉽게 추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오늘 20일 이동평균선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 자리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조금 위험하다 싶은 자리였는데, 이 부분에서 진입하신 분들도 계시더군요.

     

    바이오니아 진단키트

    <바이오니아 진단키트, 출처 : 바이오니아 홈페이지>

     

    저라면 진입하지 못했을 자린데, 리스크를 감수했기 때문에 수익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충분합니다. 바이오니아 주가는 공급계약 공시와 함께 내일 장 초반은 좋은 주가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험한 자리에서 다행히 호재 공시가 나왔는데, 내일 시가가 띄워서 시작하다가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내려올 경우, 단기적으로 본다면 11,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려는 움직임이 보일텐데, 상한가까지 기대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 부근을 재돌파해야 기술적으로 상한가까지 주가가 움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은 현재 14,7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마침 이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해외 진단키트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져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내일 상한가는 14,950원이기 때문에 추세선과 어느 정도 겹칠 가능성이 있고, 이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시킬지는 조금 더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바이오니아 주식

     

    바이오니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음봉에 이어 이번주도 첫 날 음봉으로 시작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현재까지 이탈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계약공급 공시로 인해 다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원동력을 얻었는데, 내일 얼마나 저항을 소화시키면서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호재 공시가 나왔다고 해서 주가가 무조건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장 초반 상승 후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오는 경우도 있고, 이럴 경우 실망 매물이 더해져 더 큰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진입해 계시는 분들은 내일 매물대 저항 소화 여부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