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난티 미국 북한 인도적 지원 수혜주 움직임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4.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북 관련주 아난티(025980)미국의 북한 인도적 지원 수혜주로 부각되며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의회에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에 대한 규제를 줄이는 내용의 법안이 상정되었는데, 민주당 에드워드 마키 상원의원과 앤디 레빈 하원의원이 공동 발의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우리나라에서는 북한 정권에 우호적인 민주당이 제21대 총선에서 180석의 압승을 거두었는데, 이 때문에 국내 주식시장에서 아난티와 같은 대북 관련주들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난티는 대북관련주 중 금강산 수혜주로 부각되는 종목인데, 금강산에 골프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민간 그룹이기 때문에 대북 수혜주로 거론됩니다.

     

    아난티 홈페이지

    <출처 : 아난티 홈페이지>

     

    아난티는 현재 골프장 레저 사업을 하며,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해 초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프라이빗 고급 친환경리조트 단지를 신축, 개발하기 위해 부산도시공사와 사업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아난티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북한 인도적 지원 수혜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아난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미국에서 북한의 인도적 지원 법안 발의와 함께 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난 국내 총선 덕에 아난티 주가는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아난티 골프클럽

    <아난티 골프클럽, 출처 : 아난티 홈페이지>

     

    기술적으로 11,25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최근 변동성이 강해진 만큼,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일봉차트상 10,100 부근이나 1만 부근을 지키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강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난티 주식

     

    아난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11,250 부근까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13,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했는데, 오늘 이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13,000원대까지 상승을 보아도 좋겠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최근 상승에 대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아난티 서비스, 출처 : 아난티 홈페이지>

     

    아난티를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는 분들이 유의해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60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아난티는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 성장성이 역행했습니다. 여전히 당기순손실도 기록하고 있어, 중장기 대응보다는 현재는 테마를 탄 가격대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