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등교 개학 관련주 한국팩키지 모멘텀 이어질까

by 주소남 2020. 5.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한국팩키지(037230)등교 개학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초유의 개학 연기 사태가 이어졌고, 다행히 코로나가 잠잠해지자 고3 수험생들을 시작으로 순차적 등교 개학 일정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등교 개학



    다음주 수요일 고3 학생을 시작으로 고2, 중3, 초1,2, 유치원생은 오는 20일에, 고1, 중2, 초3,4 학생은 27일, 중1, 초5,6학생은 다음달 1일 등교 개학을 하게 됩니다.

     

    등교 개학을 한다는 소식에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전문 기업인 한국팩키지 주가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한국팩키지 홈페이지

    <출처 : 한국팩키지 홈페이지>

     

    한국팩키지는 한국제지로부터 분사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카톤팩을 생산한 업계의 선도 기업입니다. 카톤팩은 주로 우유 용기로 많이 알려져있는데, 등교 개학을 하게 되면 우유 급식 등으로 인해 카톤팩 수요가 늘어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한국팩키지는 이번 등교 개학 관련주 외에도 무상급식 관련주나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등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국팩키지 주가

     

    위의 차트는 등교 개학 관련주 한국팩키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후 반등장에서 추세선을 따라 서서히 반등하다가 최근 등교 개학 결정 전부터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상승폭이 비교적 강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이지만 저점 대비 단기간 강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서서히 조정 가능성도 보입니다.

     

    한국팩키지 제품 공정도

    <한국팩키지 제품 공정도, 출처 : 한국팩키지 홈페이지>

     

    특히 등교 개학 관련 테마는 모멘텀이 길게 이어질 가능성은 비교적 낮다고 보여집니다. 정책상으로 움직인다면 모르겠지만, 등교 개학으로 인해 수혜를 볼지언정,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피해도 예상되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길게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는 단기적으로 2,500 부근 이탈시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팩키지 우유팩

    <한국팩키지 우유팩, 출처 : 한국팩키지 홈페이지>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현재 2,1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으로는 부적합합니다.

     

    2,500 부근보다 손절라인을 낮게 잡는다면 2,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단기 매물대 하단인 2,3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팩키지 주식

     

    한국팩키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한 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양봉을 보이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등교 개학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폭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남기고 있는데, 등교나 급식 관련 테마가 길게 이어지지 않아, 이전에도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남기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 모멘텀을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국팩키지 제품정보

    <한국팩키지 제품정보, 출처 : 한국팩키지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추가 상승은 가능하지만, 하락할 경우 투매 물량으로 인해 비교적 낙폭이 클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2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기울기가 강하기 때문에 다음주는 이보다 높은 가격대에 추세선이 위치해 있게 됩니다.

     

    한국팩키지를 조금 긴 관점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이 추세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