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블로그 개설 이후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 반영이 되지 않는 다면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글이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날 수록 자료가 쌓이며 자동적으로 노출이 되겠지만 조금 더 빠르게 검색 노출을 하려는 분들은 구글이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 함으로써 검색 노출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 할텐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도 비슷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고, 추후 따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간단히 구글 가입 이후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처음에는 아무 것도 뜨지 않을 겁니다.(필자는 미리 등록을 하려던 차였기 때문에 확인 안된 웹사이트가 하나 떠 있습니다)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속성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두번째 탭인 대체 방법 탭을 클릭합니다.

 

 

 

대체 방법 탭을 누르고 아래 HTML 태그를 클릭하면 meta 태그가 나오게 됩니다. 이 meta 태그의 < 이 부분부터 > 이 부분까지 복사를 한 뒤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 관리 페이지의 HTML / CSS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 CSS 편집에 들어가서 조금전 복사한 meta 태그를 <head> ~~~~</head> 사이 아무 곳에나 붙여 넣기 하고 오른쪽 위의 저장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어 적용을 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 뒤 다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가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축하합니다. https://블로그이름.tistory.com/ 의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하기가 완료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도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듯 하며, 추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은 사진을 첨부하여 이번 포스팅과 같이 쉽게 포스팅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