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제이엘케이

by 주소남 2020. 7.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제이엘케이(322510) 입니다.

     

    제이엘케이는 인공지능 의료 분석 플랫폼과 산업 보안용 엑스레이 판독 시스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술로 의료 플랫폼 'AIHuB'(14개 부위, 37개 병변)를 개발 및 상용화 한 기업입니다.

     

    제이엘케이

    <출처 : 제이엘케이 홈페이지>

     

    의료 AI 분야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와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공지능 산업 보안 판독시스템을 상업화하여 국가 기관 및 대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제이엘케이는 지난해 12월 상장 당시 제이엘케이인스펙션 공모경쟁률 흥행 실패,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렸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원격진료 수요가 높아지면서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엘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제이엘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강한 하락을 보인 후 저점을 확인했고,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6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제이엘케이 주가는 하락추세를 보였고, 오늘 120일 이동평균선마저 이탈하면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제이엘케이 원격진료

    <제이엘케이 비대면 원격진료 서비스, 출처 : 제이엘케이 홈페이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은 무조건 주가가 빠진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주가가 하락할 경우 강하게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제이엘케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유의해야 할 구간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오늘 저점 부근인 6,7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7,30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보되, 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으니,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엘케이 주식

     

    제이엘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 상장 후 일시적으로 공모가(9,000원) 이상 주가가 상승했다가 이후에는 거의 공모가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3월 중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한 주만에 무려 37.53% 가량 주가가 폭락했고, 이후 저점을 확인 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6월 중순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번주까지 포함하여 최근 5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입니다.

     

    제이엘케이 AIHuB

    <제이엘케이 AIHuB, 출처 : 제이엘케이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에서 기술적으로는 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인 6,55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기를 바래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어쩌면 지난 3월 강한 장대 음봉처럼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주가 상승시에는 그나마 7,88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으니,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