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언제까지 하락할까

by 주소남 2020. 7.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엘 알아볼 기업은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033050) 입니다.

     

    제이엠아이는 기록매체복제업(CD, 인쇄물 등)을 하는 기업으로 LED 조명기구 및 생활용품 제조와 유통 사업, 미디어 관련 사업, 종합 EMS 사업 등을 함께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제이엠아이

    <출처 :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홈페이지>

     

    미디어 사업을 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연구개발을 통해 제이엠아이는 사출성형공정 부문에 비교우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원가율 등의 상승으로 인해 올해 1분기까지 3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이엠아이는 솔젠트 관련주로 주목 받아, 솔젠트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솔젠트 주식)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제이엠아이는 최대주주인 엘피엔이 코로나1 진단키트 업체 솔젠트와 해외 판매 관련 계약을 맺었다는 이유 때문에 솔젠트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엠아이 주가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솔젠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오히려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점차 우하향, 최근 6월 중순 이후 그동안 지지라인이었던 1,300원대를 이탈하면서 재차 하락 파동이 나왔습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3거래일 연속 음봉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냉정히 진입 시점보다는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할 때로 보입니다.

     

    제이엠아이 LED

    <솔젠트 LED 사업, 출처 :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홈페이지>

     

    제이엠아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근 저점인 1,12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시에는 재차 강한 하락이 단기적으로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한다면 우선 1,27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움직임을 보여야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엠아이 주식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주가 주봉차트>

     

    제이엠아이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지난해 8월 저점과 올해 2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3주전 음봉으로 이탈했고, 이후 추가 하락이 나오는 상황에서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무너트리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추세를 이탈한 상황이고, 아래로 지지라인보다는 위로 저항이 강한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지 않은 자리입니다.

     

    제이엠아이 SI사업

    <솔젠트 SI 사업, 출처 : 솔젠트 관련주 제이엠아이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 저항선을 재돌파하는지 유무가 중요한데, 믿을건 솔젠트 관련주로 테마성이 강하게 부각되어 지난 3월 상승 랠리가 다시 한 번 나와주는 시나리오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위의 저항을 뚫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중요합니다.

     

    평단가에 여력이 있거나, 추가진입까지 고려할 경우에는 일봉차트상 잡아 놓았던 손절라인 이탈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이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85 부근까지 낮추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