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제이웨이 주가 파산 딛고 일어설까

by 주소남 2020. 7.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파산신청으로 거래정지 후 최근 거래가 재개된 제이웨이(058420) 입니다.

     

    제이웨이는 디지털영화관 컨텐츠 공급 및 시스템 유지보수, VOD 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영화투자 배급사로부터 영화컨텐츠 판권을 구입하여 컨텐츠 소비 시장인 모텔과 DVD 감상실, 디지털 소극장 등에 디지털 영화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는 업체입니다.

     

    제이웨이

    <출처 : 제이웨이 홈페이지>

     

    디지털 영화관 컨텐츠 공급이 지속되고 있지만 실적은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제이웨이는 파산신청을 내어 매매거래가 정지되었지만 5월 2일 법원에 주권매매거래 가처분 신청을 냈고, 이를 받아들여 6월 22일부터 다시 거래재개되었습니다.



    이후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제3자배정 유상증자 등의 이슈가 있었고, 최근까지 주가 변동성이 강한 상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웨이 주가

     

    위의 차트는 제이웨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거래재개 후 연이은 하락추세를 탔지만 7월 초 이후 반등에 성공하면서 최근 단기 반등추세로 접어들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1,33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는 이 부근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 연이은 윗꼬리가 있었지만 다행히 금요일 양봉으로 마무리해 상승추세 여력을 기대는 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이웨이 주주우선공모증자

    <제이웨이 주주우선공모증자, 출처 : 제이웨이 홈페이지>

     

    제이웨이는 곧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를 진행합니다. 예정발행가액은 1,148원이지만 이는 변동될 수 있고, 다음달 13일부터 14일까지 구주주를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하고, 이후 물량이 남으면 일반공모로 전환되어 유상증자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유상증자 발행주식수는 550만주로 현재 약 2167만주 대비 4분의 1 수준입니다.

     

    제이웨이 주식

     

    제이웨이 주식 주봉차트상 거래재개 후 2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다가 지난주 다행히 전주의 음봉을 뒤덮는 윗꼬리 달린 양봉이 나왔습니다.

     

    보통 전 주의 음봉을 뒤덮는 양봉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이후 상승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는데, 지난주 저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꼬리를 달고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지난주 고점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이웨이 온타운

    <제이웨이 온타운, 출처 : 제이웨이 홈페이지>

     

    제이웨이는 관리종목으로 최근 거래정지와 재개, 유상증자 등의 이슈가 있으며, 재무 또한 좋지 못한 종목입니다.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매출 부진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중장기 투자하기에는 재무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