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와 정치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1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0.7%, 코스닥지수는 -0.02% 가량 하락하고 있지만 지수 낙폭 대비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더 좋지 않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새벽 박원순 서울시장이 사망한 채로 발견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정치테마주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박원순 관련주로 대표되는 모헨즈, 뉴보텍 등이 급락하고 있고,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이재명, 임종석, 오세훈, 안철수 등 정치테마주들의 변동성이 강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또한 코로나19 글로벌 확산 우려 지속에 씨젠을 비롯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오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늘 오후 12시 12분 기준, 코스피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6,208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2,504억, 3,826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953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372억, 546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의 대량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자국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재봉쇄 우려로 인해 미국증시가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고, 유럽증시 역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의 핵심 방역당국자인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코로나19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일부 지역을 재봉쇄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재봉쇄 우려로 국제유가도 하락하면서 미국 증시는 하락했는데, 재택근무 수혜주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알파벳, 아마존 등이 상승하면서 나스닥지수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9% 하락했고, S&P500지수가 -0.56% 하락한 반면 나스닥지수는 +0.53% 상승하면서 대비를 이루었습니다.

 

유럽증시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고, 일부 지역의 경우 재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유럽의 투자심리는 얼어붙었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함께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중국의 상해종합지수와 상해B지수, 홍콩의 항생지수, 호주의 ALL ORDS 지수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상승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이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버텨내지 못하고 밀리면서 현재 오후 12시 33분 기준, 전일 대비 -0.64% 하락한 2153.9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78종목, 보합 27종목, 하락 69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이 그렇게 좋은 장은 아닙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NAVER와 엔씨소프트, SK바이오팜, 넷마블 등이 상승하면서 서비스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CJ제일제당과 하이트진로, 농심 등 음식료 대형주가 상승하면서 음식료업종지수까지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철강금속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복, 운수창고, 보험, 운수장비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하락하고 있고, 기계와 금융, 유통, 증권, 은행, 화학, 비금속광물, 전기가스, 종이목재, 의료정밀,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오세훈 관련주인 진양화학(051630)이 홀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으로 인해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부각되어 오세훈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오세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선후보))

 

백광산업은 부동산대책으로 인한 수혜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현재 상한가가 무너져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좋은 상승추세를 보였던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현재 전일 대비 -0.15% 하락한 771.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43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915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은 이보다 더 큰 하락장인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강세로 인해 제약과 정보기기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반도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섬유의류, IT H/W, 우량기업, 제조,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운송부품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서비스, 출판매체, 오락, 유통, 비금속, 금융, 음식료, 기타제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알에프텍(061040)메디톡스 품목 허가취소 수혜주로 거론되는 가운데, 신규로 추진 중인 보톨리눔 톡신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 중 하나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입니다. 그동안 조정을 받았던 진단키트 관련주 중 수젠텍을 비롯하여 랩지노믹스, 씨젠, 엑세스바이오, 인트로메딕 등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 초반부터 지수가 슬금슬금 밀렸지만, 상대적으로 지수 낙폭은 크지 않은 대신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오늘 빨간 빛 보다는 파란 빛이 눈에 많이 띄는 날 입니다.

 

다행히 지수차트상으로는 아직 하락 추세로 전환 신호는 나타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이번 한 주도 고생 많으셨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1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