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건설, 이재명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7. 8.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재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8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전일 대비 상승 출발했지만,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증시에서는 건설주와 이재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도로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여 '지하 고속도로 개발'을 언급하면서 코리아에스이, 특수건설, 동아지질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재명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선 여론조사 결과가 좋게 나오자 현재 이재명 관련주로 에이텍과 에이텍티앤 등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전 11시 56분 기준,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2,998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각각 1,608억, 1,261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380억, 94억원 가량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외국인투자자가 365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일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고, 미국 16개 주에서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는 통에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고, 유럽증시유럽을 비롯한 세계 경기 침체 우려가 재부각되면서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5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12%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00%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인 경기 침체 우려에 하락했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핀란드, 헝가리, 오스트리아, 그리스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전체적으로 모두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일본, 호주 증시가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홍콩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6월말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최근 다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0.12% 상승하며 출발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08% 하락한 2162.4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25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397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하락장 체감이 크게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POSCO, 고려아연, 현대제철, KG동부제철 등을 포함한 철강주들이 상승하면서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1.8%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보험과 운수장비, 건설, 기계, 운수창고, 섬유의복, 통신, 비금속광물, 전기가스, 은행, 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의약품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금융, 유통, 증권, 전기전자, 의료정밀, 화학, 제조, 종이목재, 음식료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건설주 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우(000725)와 태영건설우(009415)가 전체적인 건설주 상승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오늘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전일 대비 +0.59% 상승한 763.6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53종목, 보합 112종목, 하락 56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장이 좋은 만큼 운송부품과 유통, 기타제조, 통신서비스, 반도체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 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서비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정보기기, 오락, 통신방송, 통신장비, 건설, 종이목재, 컴퓨터서비스, 제약,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이재명 관련주인 에이텍티앤(224110)이 대선 여론조사에서 높은 결과를 보여 정치테마주 성격으로 상승하고 있고,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은 투자사가 뇌졸중 후유증의 근본적인 치료법을 알아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오늘 장 초반에는 건설주가 급등하더니 현재는 이재명 관련주로 테마가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중 대장주인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동신건설과 프리엠스, 오리엔트정공, 토탈소프트, 이미지스, 정다운 등도 영향을 받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날도 덥고 습도도 높은 것 같습니다.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하루이지만 나름 증시는 해외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힘을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조금 더 힘내셔서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