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K배터리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7. 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오후 12시 40분 기준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장초반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지속되면서 장 초반 대비 내려와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지수 자체도 빠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K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최태원 SK 회장이 이른바 '전기차 회동', 'K배터리 회동'을 열면서 K배터리 관련주로 2차전지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후 12시 39분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각각 3,820억원, 2,128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각각 1,707억, 2,136억원어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각각 1,938억, 210억원어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미국 경제의 약 4분의 3을 차지하는 서비스업 경기가 시장의 예상치 이상으로 크게 반등했고, 워런 버핏이 다시 투자에 나선다는 소식이 매수 심리를 자극하면서 미국 증시가 상승했고, 중국 경제 회복과 유로존 5월 소매 판매가 전월 대비 17.8% 증가하는 등 양호한 경제지표로 인해 유럽 증시도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7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2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59%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는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스웨덴 증시 등이 비교적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중국과 호주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0.64%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지속적으로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추세를 무너트리는 하락까지는 아닙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53분 기준, 전일 대비 -0.26% 하락한 2182.1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66종목, 보합 66종목, 하락 570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 의약품, 화학, 종이목재, 철강금속, 증권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통신과 의료정밀, 운수장비,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삼아알미늄(006110)과 페이퍼코리아(00102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좋은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상승 출발했지만 현재 전일 대비 -0.17% 하락한 758.6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88종목, 보합 81종목, 하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864종목 등 역시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페24와 다나와 등의 상승으로 인해 인터넷 업종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소프트웨어, 제약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반도체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송부품과 방송서비스, 기계장비, 통신방송, 유통, 출판매체, 화학업종지수 등이 부진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특징주

     

    코스닥 시장에서는 메디톡스(086900)가 대웅제약과의 보톨리눔 균주 분쟁에서 승소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글로스퍼랩스(032860)는 시장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비디아이(148140)는 전일 액면가 500원을 100원으로 조정한다고 공시하는 주식분할 결정 이후 오늘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K배터리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인 테마는 K배터리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입니다. 엘앤에프를 비롯하여 신흥에스이씨, 서원인텍, 삼진엘앤디, 넥스트아이 등이 K배터리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움직이고 있지만, 시장 전체를 주도하는 테마로 크게 뻗어나가고 있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오늘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내려오고 있고,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