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엔터주 강세)

by 주소남 2020. 7. 3.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상승과 하락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면서 현재 양지수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장 초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양시장 모두 동반 매도세를 보였지만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가 매수세로 전환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인해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터주 중 SM Life Design과 SM C&C, 팬엔터테인먼트 등이 +20%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703억원, 129억원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투자자는 694억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1,319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외국인투자자과 기관투자자가 각각 419억, 693억원어치 순매도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12시 15분 기준)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일자리가 시장의 기대 이상으로 급증한데 힘입어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45%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참고로 오늘 미국 증시는 독립기념일로 휴장합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미국의 고용지표가 시장의 기대치 보다 높게 나오면서 전체적으로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벨기에, 스페인, 헝가리 증시 등이 +2% 이상 급등 양상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현재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어제 양봉에 이어 오늘 갭상승해 출발했지만 장 초반보다는 조금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로 전환된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12시 46분 현재, 전일 대비 +0.69% 상승한 2150.1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20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30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의약품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 통신, 금융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중입니다.

     

    특히 SK바이오팜의 상한가와 NAVER, 카카오 등의 강세로 서비스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전기가스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SK바이오팜(326030)과 SG충방(00138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SK바이오팜은 상장 이후 기대감으로 인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SG충방은 국내 기업들이 일본 원단 대신 한국산 원단을 선호하면서 불매운동 영향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지수차트상 양봉에 이어 오늘도 현재 지수차트상 양봉을 보이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95% 상승한 749.6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개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03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437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상 상승장이 더욱 와닿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유통업종지수와 금융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중입니다.

     

    특히 동화기업, 삼륭물산, 삼보판지, 한국팩키지 등의 상승으로 인해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스튜디오드래곤, 파라다이스, JYP Ent., 에스엠, 키이스트 등의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방송서비스, 오락업종지수도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약과 통신방송, 정보기기, 의료정밀, 소프트웨어, 제조, 비금속, 출판매체, 섬유의류, 운송, 벤처기업, 우량기업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엔터주 SM Life Design(063440)이 한한령해제 수혜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엔터주

     

    오늘 시장에서는 상한가를 기록중인 SM Life Design을 비롯하여 SM C&C, 팬엔터테인먼트, 에이스토리, 삼화네트웍스, 키이스트, NEW 등 엔터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수혜로 인해 중국 소비주가 강세를 보이는데, 중국 소비주에 엔터주가 포함되어 최근 엔터주 움직임이 좋습니다.

     

    7월 첫째주 마지막날 증시가 좋아서 다행입니다. 부디 3시 30분 마감까지 이러한 좋은 흐름 이어가서 다음주도 좋은 상승 흐름 이어지길 바라면서 7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