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덴티스 상장(Feat. 임영웅)

by 주소남 2020.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덴티스(261200)가 상장합니다. 덴티스는 의료용 기기 제조업체로 요즘 가장 핫한 스타인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씨가 광고 모델을 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덴티스는 하나금융9호스팩(261200)과 합병 상장을 진행하기 때문에, 신규상장이라기 보다는 스팩 합병 상장으로 보아야 합니다.

     

    덴티스 상장

    <출처 : 덴티스 홈페이지>

     

    덴티스는 이노비즈 기업에 해당되며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보철과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프린터 및 수술 등을 기반으로 개발과 생산, 판매까지하는 기업입니다.



    하나금융9호스팩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하나금융9호스팩(261200)이 덴티스(261200)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게 됩니다. 어제까지도 거래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위더스제약에 비해 주목을 덜 받습니다.

     

    덴티스 주요 제품별 매출

     

    덴티스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임플란트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63.9%로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이어 상품과 치과용 LED 제품 등에서도 각각 18.1%, 12.9% 매출이 발생합니다.

     

    덴티스 재무제표

     

    덴티스 요약재무제표를 살펴보면 하나금융9호스팩과 합병 후 자본은 약 450억원 가량이며, 부채는 532억원 가량으로 추정됩니다.

     

    덴티스 상장으로 인해 덴티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덴티스는 투명 교정과 디지털 텐티스트리(치아치료) 업체로 세분화된 임플란트 라인업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관련 기술인 표면처리 기술이 지난해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면서 기술력까지 인증 받은 기업입니다.

     

    덴티스 임플란트

    <덴티스 임플란트, 출처 : 덴티스 홈페이지>

     

    치과용 임플란트 글로벌 시장이 연평균 8.6% 가량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국내 치과용 임플란트에서 시장점유율 25%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내년까지 신규개척 15개국 이상과 2023년까지 180만개 이상 판매로 사업을 키우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고, 의료용 수술등 골이식재 분야에서도 성과를 이뤄낸다는 목표를 가진 기업입니다.

     

    임플란트

     

    하나금융9호스팩과 덴티스 합병 비율은 7.6585대 1로 하나금융9호스팩 7.6585주를 기준으로 덴티스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덴티스는 상장 후 임플란트와 3D프린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장 후 움직임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향후 덴티스 상장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을 통해 재차 관련하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