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2020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by 주소남 2020. 5.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0년 6월 신규상장하는 주식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신규 IPO 주식들의 일정이 대거 뒤로 미뤄졌고, 현재도 같은 추세이지만 서서히 시장에 신규상장 주식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IPO에 돌입했고, SK바이오팜도 상장을 추진하면서 다시 신규상장 주식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2020년 6월 신규상장 주식

     

    그도 그럴 것이 최근 코로나로 인해 두 달 여만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드림씨아이에스가 공모가 대비 두 배 넘는 주가 상승률을 보이면서, 이후 신규 상장 주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있습니다.



     

    2020년 6월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종목은 현재까지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엘이티 두 종목이지만, 향후 일정에 따라 추가될 수 있습니다. 우선은 6월 상장이 확정된 종목을 정리해 보고, 추후 6월에 신규상장 주식이 새롭게 생긴다면 다시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장일

     종목명

     구분

     6월 17일 수요일

     에스씨엠생명과학

     KOSDAQ

     6월 22일 월요일

     엘이티

     KOSDAQ

     

    2020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에스씨엠생명과학(298060)

     

    에스씨엠생명과학

     

    6월 17일 수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에스씨엠생명과학플랫폼 원천기술인 층분리배양법을 활용하여 고순도, 고효능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증권신고서

     

    현재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상태이고, 총 180만주를 공모합니다. 6월2일부터 3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공모가가 결정되고, 여기서 결정된 공모가를 바탕으로 6월 8일부터 9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주간사로 하여 일반투자자에게 공모를 받습니다.



    엘이티(297890)

     

    엘이티

     

    6월 22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엘이티HB테크놀러지의 자회사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모듈공정 디스플레이 제조 설비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한 회사입니다.

     

    LCD와 OLED로 양분되는 디스플레이 모듈 제조 공정중 검사와 조립, 도포 공정자동화시스템을 삼성디스플레이로 주로 납품하며, 해외 매출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해외법인에 주로 납품합니다.



    상장 후 삼성 디스플레이와 연관이 많기 때문에,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폰 관련주로도 얽힐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엘이티 증권신고서

     

    엘이티도 현재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엘이티는 이번 공모로 2,197,000주를 공모하며, 6월 4일부터 5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여기서 결정되는 공모가를 바탕으로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미래에셋대우를 대표 주간사로 하여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실행합니다.

     

    현재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엘이티 두 종목 모두 수요예측 전이기 때문에, 경쟁률이나 공모가 등이 확정되지 않았는데, 확정되는 대로 개별 포스팅을 통해 각 종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