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실로 두 달만의 첫 신규상장주식이 어제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습니다. 바로 스팩주인 이베스트스팩5호(349720) 입니다.
이베스트스팩5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신규 IPO주들의 일정이 대거 뒤로 밀렸고, 지난 3월 24일 신규상장한 케이프이에스스팩4호 이후 거의 두 달만의 신규상장 주식입니다.
두 달만의 신규상장 주식이기는 하지만 스팩주 특성상, 상장 첫 날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베스트스팩5호 주가도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어제 상장한 이베스트스팩5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공모가 2,000원에 출발해 최고 2,010원, 최저 1,990원 등 위아래로 2틱씩 움직인 후 공모가인 2,000원에 종가를 마쳤고, 거래량은 249,764주였습니다.
이베스트스팩5호 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하여 총 350만주를 공모했습니다. 이 중 80% 비중인 28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0% 비중인 7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배정했고,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에서 0.21대 1의 경쟁률로 청약 미달을 보였지만, 미달 물량을 기관투자자의 추가청약분으로 배정되어 실권주는 없었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스팩주 테마가 일어나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 전에는 주가가 움직이지 않는 경향이 있고, 공모가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도 많지는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베스트스팩5호 주요 발기주주는 이베스트투자증권(주)과 지온인베스트먼트(주), 히스토리투자자문(주), 무림캐피탈(주), (주)하나벤처스 등입니다.
이베스트스팩5호 주식을 매입하신 분이나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 합병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를 기대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