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레이크머티리얼즈 상장, 주가는 어디로?

by 주소남 2020. 3.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화학 소재 기업 레이크머티리얼즈(281740)가 3월 23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동부스팩5호(281740)가 월요일부터 종목명이 바뀌어 레이크머티리얼즈(281740)로 변경되어 거래됩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지난해 10월, 동부스팩5호와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고 공시했고, 최근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상장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유기금속화합물의 연구와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발광다이오드(LED), 태양광반도체, 석유화학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핵심 소재의 일종인 트리메틸알루미늄(TMA) 제조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한 업체로, 삼성전자와 TSMC, 한화큐셀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요제품별 매출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지난해 3분기 기준, LED 소재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49.66%로 거의 과반을 차지하고, 반도체 소재와 태양광소재 매출 비중이 각각 20.99%, 20.50%로 나타납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재무제표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2018년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들었고, 당기순손실로 전환되는 등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합니다.

     

    고용노동부의 공정안전관리(PSM) 심사를 받는 과정에서 약 2개월간 공장을 가동 중단한 것이 수익성 저하에 영향을 미쳤고, 적자로 인한 영업현금흐름을 단기 차입금으로 충당하면서 부채비율이 170%대까지 상승했습니다.



     

    이익잉여금의 축적이 차입금 증가세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차입금의존도도 급등하는 추세로 부실 리스크가 어느정도 있는 만큼, 레이크머티리얼즈 상장 후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합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현재 동부스팩5호, 앞으로 레이크머티리얼즈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합병결정 후 거래정지 되었다가, 12월 중순 거래가 재개되었는데, 레이크머티리얼즈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크지 않았던 탓인지 주가 상승이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최근 증시 폭락으로 인해 동부스팩5호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면서 레이크머티리얼즈 상장 전 호된 신고식을 치루고 있으며, 다행히 지난주 금요일 증시가 반등하면서 상장 전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증시가 증시이다보니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기업 가치로 평가받기보다는 시장 상황에 주가가 좌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1차적으로 1,54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985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각각 목표가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와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고, 레이크머티리얼즈 상장을 앞두고 타이밍은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지난주 마감 당시 상한가로 마감되어 아랫꼬리를 길게 달고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증시 상황에 따라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위치입니다.

     

    위로 1,54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상승이 나올 경우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부스팩5호와 합병 후 우회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진입하는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상장 후 좋은 주가 움직임 보일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