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케이프이에스제4호스팩 신규상장 공모가 이탈 이유는

by 주소남 2020. 3.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3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스팩주 케이프이에스제4호(347140)가 신규상장했습니다.

     

    본래 신규상장 주식이 상장하기 전 앞서 소개해드리지만, 시장이 시장이니 만큼 정신이 없기도 하고, 스팩주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상황이라 조금 늦어진 점 양해 바랍니다.

     

    케이프이에스제4호 공모가

     

    지난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케이프이에스제4호는 스팩주로,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회사와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케이프이에스제4호는 공모가 2,000원에 총 250만주를 모집했고, 다행히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청약경쟁률이 8.71대 1로 미달되지 않았습니다.

     

    증시 변동성

     

    최근 증시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에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었다가 요며칠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는데, 이러한 증시 변동성 때문에 신규상장하는 주식들의 IPO가 대거 뒤로 밀렸고, 이미 상장일이 예정되어 있던 종목들도 상장 후 큰 하락을 겪거나 청약 미달 사태까지 나온 신규상장주도 있었습니다.

     

    스팩주이기 때문에 다른 신규상장주보다 관심이 덜할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약경쟁률이 8.71대 1이라는 것은 비교적 경쟁률이 높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케이프이에스제4호 청약

     

    케이프이에스제4호는 250만주 중 80%인 20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0%인 5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되었고, 기관투자자가 가진 물량 200만주는 모두 미확약 물량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확약 물량이 많다고 하더라도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아래로 기관이 물량을 던지는 경우는 비교적 많지 않습니다.

     

    케이프이에스제4호 발기주주

     

    케이프이에스제4호 발기주주는 케이프투자증권으로 최근 공시에서 케이프이에스제4호 주식 49만주(14.26%)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케이프이에스제4호 주가

     

    위의 차트는 케이프이에스제4호 주가 일봉차트인데, 상장 첫 날 증시가 강한 반등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공모가 아래로 주가가 일시적인 강한 하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공모가 이하로 주가가 내려와 있는 상황인데, 스팩주 특성상 인수합병대상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이 부근의 주가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디 케이프이에스제4호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좋은 주가 움직임이 나오길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