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안타제3,4,5,6호스팩 증시 폭락에도 이상 無

by 주소남 2020. 3. 21.

목차

    유안타제3호스팩 유안타제4호스팩
    유안타제5호스팩 유안타제6호스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간단차트 분석 시간에는 스팩주인 유안타제3호스팩(287410), 유안타제4호스팩(313750), 유안타제5호스팩(336060), 유안타제6호스팩(340360)을 한꺼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종목들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팩주는 스팩주 테마가 일어날 때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는 경우 주가 등락이 있으며, 평소에는 주가 변동성이 강하지 않고 공모가 부근에서 머무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코로나19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는 경우, 스팩주들은 대부분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어찌 보면 더 나은 투자 수단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각 스팩별 일봉차트만 잠깐씩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안타제3호스팩(287410)

     

    유안타제3호스팩 주가

     

    유안타제3호스팩은 2018년 5월 상장한 스팩주로, 상장 후 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 머물렀지만 지난해 5월 스팩주 테마가 불 당시 최고 2185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공모가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3년 설정기간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해 상장폐지하는 경우, 공모가 이하의 원금 보장은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스팩주는 공모가인 2,000원 아래로 빠지는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다행히 유안타제3호스팩도 이번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에도 2,000원 아래로 내려간 적이 없습니다.

     

    차트상으로는 2,1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시세가 나올 수 있겠지만, 차트 신뢰성이 낮은 종목입니다.

     

    유안타제4호스팩(313750)

     

    유안타제4호스팩 주가

     

    유안타제4호스팩은 지난해 3월 상장(3월 21일 신규상장 주식 유안타스팩4호는 어떤기업?)한 스팩주로 현재까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했습니다.

     

    지난해 9우러 최고가인 2190우너 부근까지 상승했다가 현재 공모가 부근에서 다시 움직이고 있는데, 코로나 증시 폭락에 공모가인 2,000원을 잠시 이탈했다가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모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지만, 역시 상장폐지가 된다고 하더라도 원금이 보장되는 주식이기 때문에(상장폐지가 되어도 원금이 보장되는 주식이 있다?(Ft. 스팩주))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으며,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빨리 찾아야 주가가 본격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차트상 2060원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강한 매물대 저항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의식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안타제5호스팩(336060)

     

    유안타제5호스팩 주가

     

    유안타제5호스팩은 지난해 11월말 상장한 종목(유안타제5호스팩 신규상장, 청약 미달 하지만 불안하지 않은 이유)으로, 상장 이후 줄곧 공모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역시 인수합병대상 기업을 찾지 못한 상태이고,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공모가 아래로 주가가 하락해 1,970원을 기록하고 다시 공모가 부근으로 주가가 올라와 있습니다. 역시 차트를 분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안타제6호스팩(340360)

     

    유안타제6호스팩 주가

     

    유안타제6호스팩은 지난해 12월 19일 상장한 스팩주로, 당시 유안타제6호스팩 신규상장, 당분간은 공모가 근처 가능성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유안타스팩6호 역시 상장 후 공모가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고,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증시 급락 당시 1,985원까지 일시 하락했지만 현재는 공모가 부근으로 다시 주가가 올라와있습니다.

     

     

    유안타스팩 시리즈는 굳이 한 종목씩 차트 분석을 할 필요가 없기에, 한 꺼번에 묶여 포스팅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이야기하지만 스팩주는 차트 신뢰성이 굉장히 낮습니다.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거나 스팩주 테마가 불어야 주가 변동성이 생기는 만큼, 보유하고 계신 주주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