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진스팩4호, 유진스팩5호 스팩주 테마 기대해 볼까

by 주소남 2020. 5. 1.

목차

    유진스팩4호 유진스팩5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유진스팩4호(321260)유진스팩5호(331380) 입니다.

     

    유진스팩4호와 유진스팩5호는 모두 스팩주로,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입니다.

     

    보통 스팩주들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거나 스팩주 테마를 타기 전까지는 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서 머무르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최근에는 관련 이슈가 없어 유진스팩4호와 유진스팩5호를 한꺼번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진스팩4호 주가

     

    위의 차트는 유진스팩4호 주가 일봉차트인데, 스팩주 특성상 차트 분석은 무의미하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진스팩4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최저 1,965원까지 하락했지만, 이후 서서히 회복해 현재는 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 주가가 머물러 있습니다.

     

    2,03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스팩주가 움직이는 경우 스팩주 테마를 타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았을 경우인데, 이정도의 저항은 무시해도 되는 수준이니 크게 의미를 두지는 않아도 좋습니다.

     

    유진스팩4호 주식

     

    유진스팩4호는 지난해 5월 신규상장한 종목으로 당시 유진스팩4호(321260) 상장, 한화에스비아이스팩 명성 이어갈 스팩주?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당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상한가 랠리 덕분에 유진스팩4호도 스팩주 테마를 타면서 한 때 5,220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테마가 꺼져 공모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유진스팩5호 주가

     

    유진스팩5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역시 공모가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고, 차트상 2,03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보이지만 역시 상승시 크게 걸림돌이 되지 않는 매물대 저항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유진스팩5호 주식

     

    유진스팩5호는 지난해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별다른 스팩주 테마를 타지 않고 전형적인 스팩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선 유진스팩3호가 인수합병대상 기업을 찾지 못하고 청산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스팩주 중에서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조금은 낮아져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신규 IPO 시장이 얼어붙었고, 이는 스팩주들도 비슷합니다. 올해 1월 스팩주 테마가 잠시 일어낫을 때도 유진스팩4호와 유진스팩5호는 큰 움직임이 없었는데, 빠른 시일내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