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카메라 모듈 관련주 이즈미디어 주가 반등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5. 2.

목차

    이즈미디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카메라 모듈 관련주 이즈미디어(181340) 입니다.

     

    이즈미디어는 주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CCM(초소형카메라 모듈)에 대한 검사 및 조립 장비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들이 이즈미디어의 장비를 이용해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고, 스마트폰 제조사에 납품하기 때문에 이즈미디어는 주식시장에서 카메라 모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즈미디어 홈페이지

    <출처 : 이즈미디어 홈페이지>

     

    2002년 11월 설립부터 현재까지 CCM검사장비 산업을 선도해 온 핵심업체로 최고의 기술과 품질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스마트폰에 탑재되기 시작하는 듀얼카메라용 장비와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장비를 납품하기 때문에 앞으로 성장이 예상되지만 지난해에는 미중무역분쟁 간 해외 수주 감소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하는 등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즈미디어 주가

     

    위의 차트는 카메라 모듈 관련주 이즈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초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 하락이 비교적 강했던 종목으로, 3월 이후부터는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만 하나 붙어준다면 4,000원대까지 금세 상승할 수 있는 자리인데,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이즈미디어 핵심기술

    <이즈미디어 핵심기술, 출처 : 이즈미디어 홈페이지>

     

    이즈미디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3,3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거나 그 아래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2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즈미디어 주식

     

    이즈미디어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강하게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지난주 이탈했지만, 다행히 조정이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일어나면서 큰 조정 대신 기간 조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변동성은 강해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4,9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되, 손절라인은 2,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즈미디어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이즈미디어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출처 : 이즈미디어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주가 하락시 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2,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일봉차트상 상승추세만 이어질 수 있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자리이니, 부디 단기간 좋은 흐름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