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버멕틴 관련주 이글벳 주가 매물대 소화할까

by 주소남 2020. 5. 1.

목차

    이글벳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이글벳(044960) 입니다.

     

    이글벳은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기업으로, 동물약품 제조와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구충제 성분인 이버멕틴이 코로나19 치료 효과 소식이 있다는 소식에 이버멕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했지만, 기본적으로 동물과 관련된 바이러스에는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하락이 깊다 싶으면 매매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글벳은 살인진드기 관련주와 동물의약품 관련주, 구충제 관련주, 구제역, 돼지열병 관련주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사업도 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고, 최근에는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테마까지 받아 테마성 상승 모멘텀이 좋은 종목입니다.

     

    여기에 실적 성장성이 불안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매해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글벳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이글벳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중순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다가 구충제 성분인 이버멕틴이 48시간내 코로나19를 사멸시킨다는 소식에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어 점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는 당시보다는 변동성이 잦아들었지만, 여전히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이글벳 홈페이지

    <출처 : 이글벳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위로 7,7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를 소화해야만 전고점 이상까지 주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변동성이 강해진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스팩트럼을 넓게 보는 것이 좋은데 6,0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역시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글벳 주식

     

    지난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움직임 이글벳 내일 주가는 포스팅에서 그었던 중장기 추세선을 최근까지 이어보면, 최근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다는 것이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이를 이탈했을 당시 증시 폭락과 기간이 맞물리면서 굉장히 강한 하락이 나왔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강한 작용을 할 가능성이 있는데, 최근 이버멕틴 관련주로 테마를 타고 올라왔을 때, 이 추세 저항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글벳 구충제

    <이글벳 구충제, 출처 : 이글벳 홈페이지>

     

    다행히 차트상 6,0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있는 자리입니다.

     

    단, 이를 이탈할 경우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가 무너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