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중국 흑사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페니실린)

by 주소남 2019. 11.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오후장, 주식시장에 갑자기 중국 흑사병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면서 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들었습니다.

     

    중국에서 흑사병 환자가 발생했는데, 흑사병이란 쥐에 기생하는 벼룩에 의해 페스트균(Yersinia pestis)이 옮겨져 발생하는 급성 열성 감염병으로, 14세기 중반 전 유럽 인구의 1/3내지 1/4이 사망했던 무서운 질병입니다.

     

    전염성이 강하고 사망률이 높은데, 설치류에 기생하는 벼룩에 의해 사람에게 주로 전파되며 간혹 환자의 기침 분비물이나 배설물 등으로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흑사병 관련주

     

     

    현재는 항생제를 투여해 방병 초기 치료를 시작한다면 치료할 수 있는데, 치료가 지연되면 패혈증이 진행되어 다발 장기부전과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생쥐 관련 실험 사업이나 흑사병 치료에 사용되는 페니실린 관련된 기업이 중국 흑사병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어떤 종목이 움직이고, 테마주로 연결되어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사병 테마주

     

     

    중국 흑사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페니실린)'

     

    이글벳

     

    이글벳(044960) : 동물약품제조, 판매 등의 기업으로 주 축종인 소와 돼지, 닭은 물론 반려동물에 이르기까지 제품군을 고르게 보유.

    대표적인 동물 백신주로, 살인진드기 등에 대한 동물진드기 구제재를 생산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흑사병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음.

     

     

    2019.11.13 - 이글벳, 돼지열병 이어 中 흑사병에 급등 마감

    2019.11.13 - 이글벳, 중국 흑사병 발생 진드기 구제재 생산 부각에 강세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215380) : 신약연구 기관으로 감염관리 전문 기업.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설계와 시공, 장비, 유지, 예방멸균 등 토탈 솔루션 형태의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

    흑사병 감염과 전염 우려로 인해 감염관리 전문 기업인 우정바이오가 흑사병 수혜주로 부각.

     

    2019.11.13 - 中서 흑사병 확진 소식 나오자 마자 '흑사병 관련주' 찾는 개미들

     

    보령제약

     

    보령제약(003850) : 총 24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의약품의 제조와 매매 및 소분 사업,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 등의 제조, 매매 및 소분 사업을 하는 기업.

    국내 페니실린 관련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이번 흑사병 관련주로 움직임.

     

    2019.11.13 - 중국에서 흑사병 환자 발생, 긴급 전염 차단 나서

    2019.11.13 - 공포의 전염병 '흑사병' 중국인 2명 확진, 흑사병 원인, 증상, 치료법, 흑사병 관련주는?

     

    신풍제약

     

    신풍제약(019170) : 전문의약품을 주력으로 하는 중견 제약회사로 관절기능개선제 하이알주와 페니실린계 항생제 크라목신,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록스펜정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국내 페니실린 관련 기업으로 부각되어 이번 흑사병 수혜주로 부각.

     

     

    2019.11.13 - 전염상 강한 중국 흑사병, 사망률 100%?

    2019.11.13 - 중국 흑사병 비상, 사망률+증상은?

     

    삼성제약

     

    삼성제약(001360)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삼성제약헬스케어(주)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으로, 삼성제약헬스케어는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를 담당.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및 허가를 진행.

    페니실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중국 흑사병 관련주로 움직임.

     

    2019.11.13 - 中서 흑사병 확진 소식 나오자 마자 '흑사병 관련주' 찾는 개미들

    2019.11.13 - 전염성 강한 중국 흑사병, 사망률 100%?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063160) : 종근당으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 공급과 무역대리업무 등을 하는 기업. 주요 제품으로는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

    페니실린 공장 보유 소식에 흑사병 테마주로 움직임.

     

    2019.11.13 - 中서 흑사병 확진 소식 나오자 마자 '흑사병 관련주' 찾는 개미들

     

    현재 주식시장에서 중국 흑사병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실질적으로 이글벳과 우정바이오이며, 언론에 보령제약과 신풍제약, 삼성제약, 종근당바이오 정도가 언급된 정도이지 테마를 타고 강한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테마 상승 초기입니다.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암치료와 펜벤다졸)

    살인진드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SFTS)

    붉은불개미 관련주를 알아보자(feat. 살충제 관련 주식)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이글벳이 움직이는 것으로 보아 살인진드기 관련주나 돼지열병 관련주 중에서 향후 흑사병 테마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일전에 제가 정리해 놓은 살인진드기 관련주나 동물구충제 관련주, 붉은불개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도 한 번씩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향후 시장에서 흑사병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 발생한다면 포스팅 수정을 통해, 수정, 보완해 최신판으로 유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