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UN평화특별도시 관련주 이월드 주가 위험 요인은?

by 주소남 2020. 4. 30.

목차

    이월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UN평화특별도시 관련주 이월드(084680) 입니다.

     

    이월드는 대구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실텐데, 대구의 유명한 테마파크인 이월드를 운영하는 업체입니다. 테마파크 사업과 함께 쥬얼리,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월드 홈페이지

    <출처 : 이월드 홈페이지>

     

    이월드는 지난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는데, 올해 코로나 여파로 인해 이러한 실적 성장세가 유지될 수 있을지 관건입니다.



     

    단, 이월드는 이낙연 관련주, 펭수 관련주, 겨울왕국2 관련주 등 테마성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UN평화특별도시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이랜드파크

    <이월드 최대주주 이랜드파크, 출처 : 이랜드파크 홈페이지>

     

    이월드의 최대주주인 이랜드파크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일대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최근 UN평화특별도시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고, 이 때문에 대북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월드 주가

     

    위의 차트는 UN평화특별도시 관련주 이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다른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3월중순 이후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과 함께 주가가 우하향 추세를 보였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이낙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반등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인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주가가 급등해 회복할 수 있을 정도로 이월드는 테마성 상승 모멘텀이 강한 종목입니다.

     

    이월드 위치

    <이월드 위치, 출처 : 이월드 홈페이지>

     

    기술적으로는 4,97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어 5,350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를 소화시킨다면 전고점 부근인 6,000 부근을 넘어설 수 있는 시세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월드 이용요금

    <이월드 이용요금, 출처 : 이월드 홈페이지>

     

    현재는 지난 3월 중순 이후 단기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데, 위의 매물대 저항 압박으로 인해 주가가 내려올 경우,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입니다.



    추세선 이탈시를 단기 손절시점으로 잡거나,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 이탈 후 4,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3,88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월드 주식

     

    이월드 주식 주봉차틀르 체크해보면 하락에 비해 상승시 상승 강도가 비교적 강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따라 현재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 모멘텀이 부각되어야 거래량이 실리면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월드 가이드맵

    <이월드 가이드맵, 출처 : 이월드 홈페이지>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고 있지는 않지만 윗꼬리가 달린적이 있고, 전체적인 시장 조정이 나올 경우, 추세선 이탈 후 3,000원대로 조정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하락시 비중을 천천히 늘려가는 대응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