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레이저 관련주 이오테크닉스 주가 상승 방해 요소는?

by 주소남 2020. 4. 27.

목차

    이오테크닉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레이저 관련주 이오테크닉스(039030) 입니다.

     

    이오테크닉스는 반도체 레이저마커와 레이저 응용기기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레이저 응용기술은 일반적으로 경기 변동과 관계가 있고, 반도체와 PCB, 디스플레이, 휴대폰 산업의 공정 기술 변화 등에 영향을 받지만 계절적인 경기 변동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오테크닉스 홈페이지

    <출처 : 이오테크닉스 홈페이지>

     

    레이저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레이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오테크닉스는 지난해 외형 축소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했지만, 올해 큰 폭으로 실적 성장성이 전망된다는 증권사 예상 컨센선스가 나와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오테크닉스 주가

     

    위의 차트는 레이저 관련주 이오테크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78,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1차적으로 이를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로, 돌파한다면 8만원 중반대까지 목표가를 잡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8,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거나 그 아래 62,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오테크닉스 주식

     

    이오테크닉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5,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잡되,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이 역시 80,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재돌파해야 비교적 전고점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막혀 주가 상승 방해 요소가 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고, 그렇게되면 주가가 반등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