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레이저 가공업체 에이치케이(044780) 주가 실적 따라 갈까

by 주소남 2019. 10. 30.

목차

    에이치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레이저 가공업체 에이치케이(044780) 입니다.

     

    에이치케이는 레이저가공시스템을 제조 및 판매하는 레이저 가공기 전문 기업으로, Flying Optic형(유럽형) 및 Hybrid형(아시아형)의 레이저 가공기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에이치케이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Fiber(광섬유) 레이저는 현재 기존의 고출력 Co2 레이저 가공기를 대체하며 시장점유율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레이저 가공업체 에이치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6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시장 하락과 함께 8월초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저점을 높이면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장대 음봉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상승추세 진행중이고, 1차 추세선은 1530 부근, 2차 추세선은 14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이치케이 홈페이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이 추세선은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2차 추세선 이탈 시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승시에는 165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아래 주봉차트상으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과 거래량이 어느 정도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치케이 주식

     

    에이치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위에서 이야기 했던 것과 같이 1650 부근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쌓여 있습니다.

     

    특히 에이치케이는 세계 최초로 파이버 상식의 레이저가공기를 상용화 했는데, 보다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 제품을 활용한 산업에서 모멘텀이 기대됩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올해 초와 지난 8월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144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에이치케이 파이버 레이저가공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는 하지만, 거래량만 동반된다면 쉽게 돌파할 수 있는 매물대이고, 종가기준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현재가 대비 하락하더라도 충분히 만회할 수 있는 여력이 있습니다.

     

    에이치케이는 주력 제품인 레이저 가공기 수출이 호조를 보였지만 국내 수요 감소로 인해 매출이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판관비 감축에 성공해 영업이익은 오히려 늘어났고,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는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는 현 상황에서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