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재명 대장주 에이텍(045660) 주가 주목해 볼까

by 주소남 2019. 11. 1.

목차

    에이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재명 관련주 중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는 에이텍(045660) 입니다.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하는 기업으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와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와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텍은 정부의 사물인터넷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통카드 단말 시스템 등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움직이며, 정치인 이재명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에이텍의 최대주주 신승영씨는 성남시의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었기 때문에, 이재명 성남시장 시절,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움직였고, 이재명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텍 주가

     

    위의 차트는 이재명 대장주 에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6일, 직권남용과 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항소심에서 벌금형을 선고 받았고, 당선무효 위기에 몰리자 이재명 관련주들이 급락했습니다.

     

    에이텍 역시 이재명 대장주로 당일 장중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관련주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는 아니어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이텍

    <출처 : 에이텍 홈페이지>

    에이텍 일봉차트상 유의해야 할 위치는 지난 9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인 8230 부근입니다.

     

    현재 비중이 높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아래 매물대 하단인 82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대응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에이텍 주식

     

    에이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최근 변동성이 크지 않으나, 100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약해져 재차 급등 양상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매물 부담을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에이텍 홈페이지

    <출처 : 에이텍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78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매물 부담도 약해지기 때문에, 에이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에이텍은 올해 수익성이 소폭 개선되고 있습니다. 단, 이재명 대장주로 움직이며 정치테마주 영향을 강하게 받는 종목이기 때문에, 테마성으로 올랐을 때보다 오히려 내려왔을 때 진입 시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위치도 나쁘지는 않은 위치이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