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일자리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상승할까(Feat. 일자리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1. 2.

목차

    에이티넘인베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자리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일전에 일자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창투사 관련 주식) 포스팅을 포함하여 셰일가스, 가상화폐 관련주로도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사업 목적으로 하는 창업투자 회사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회사



    현재 4개 투자조합과 약 7587.2억원의 운용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창업투자업계 투자실적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주 사업이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이기 때문에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일자리 관련주로 움직이며, 다른 일자리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일자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창투사 관련 주식))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위의 차트는 일자리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급락장 이후 다행히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950 부근만 돌파한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상승시,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없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위치하는 자리가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까지 체크해야 합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할 시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7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고,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주식

     

    에이티넘인베스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 이후로 지속적으로 하락하다가 지난 8월을 기점으로 서서히 저점을 높이며 쌍바닥을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을 조금 높이며 상승 파동을 만들고 있고, 21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진입해볼만한 위치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경우,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같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고,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자면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부근인 16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에이티넘인베스트는 기본적으로 주가가 한 번 움직이기 시작하면 비교적 강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고, 일자리 관련주 뿐만이 아니라 가상화폐와 셰일가스 관련 모멘텀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저조하기는 했지만 올해는 반기까지,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이 증가하고 있으며, 재무상으로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조금 길게 보고 중장기적으로 접근할 필요도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