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에이티세미콘(089530) 주가 동전주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1. 3.

목차

    에이티세미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에이티세미콘(089530) 입니다.

     

    에이티세미콘은 반도체 후공정 업체로, 반도체 후공정 사업인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2014년 세미텍과의 합병을 통해 반도체 패키징 사업에 진출한 이후로 메모리 위주의 국내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종합 반도체 회사들의 생산계획 및 수주에 의존적 사업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에이티세미콘의 주요 매출처는 SK하이닉스와 매그나칩반도체, 샤프, 후지쯔 등 국내와 해외 대형 IDM 업체에서부터 중소형 팹리스 업체까지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티세미콘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에이티세미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017년 초 주가 급락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동전주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가 흐름도 하락추세입니다.

     

    단, 지난 8월초와 연결한 추세선이 497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 추세선에서는 일시적으로 단기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반대로 이탈한다면 재차 투자심리가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군다나 이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하락할 경우,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우선 560 부근까지 단기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 위로 있는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에이티세미콘 주식

     

    에이티세미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5월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위치입니다.

     

    즉, 현재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큰 위치로, 지난해 연중 최저점인 469 부근 이탈시 지지라인이 없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반대로 53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저항을 소화시키려면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티세미콘은 지난해와 지지난해 실적 흑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반기까지 누적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다소 높아, 재무가 좋지는 못한 기업입니다.

     

    이러한 여러 요소가 작용해 동전주를 쉽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어둡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