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이프로젠 KIC 합병 늦어지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는?

by 주소남 2019. 11. 5.

목차

    에이프로젠 KIC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에이프로젠과 합병 절차를 진행중인 에이프로젠 KIC(007460) 입니다.

     

    에이프로젠 KIC는 가열로와 제철설비, 환경에너지 설비 등 플랜트 설비의 제작과 하드페이싱 등의 유지보수를 하는 기업입니다.

     

    Hardfacing과 Nukon system(원자력발전소 특수보온), 제철/화공플랜트, 환경/에너지플랜트 등 주요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에이프로젠 KIC 합병

     

    에이프로젠 KIC는 지난 5월 27일, 에이프로젠과의 합병 추진을 위한 주관사 선정을 공시했는데, 현재까지 합병이 늦춰지고 있습니다.



     

    당시 에이프로젠 KIC 합병 공시에서 매각 주관사인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적절한 시점에 주식에 대한 가치 평가인 회계 평가를 받는다고 하는데, 현재까지 언론에 따로 노출된 사항은 없습니다.

     

    아직 합병 비율이나 가치가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에이프로젠 KIC의 합병 완료까지는 조금 더 시일이 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프로젠 KIC 주가

     

    위의 차트는 에이프로젠 KI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10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만들면서 쌍바닥을 만들었고, 서서히 2000 초반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면서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 KIC 1차 목표가는 2530 부근으로 볼 수 있으며, 이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부근에서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회전된다면, 이후 2차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프로젠 KIC 홈페이지

     

    반대로 차트상 이탈해서는 안 될 지점은 추세선이 위치한 2060 부근이고, 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시장 영향이나 2000 초반대의 매물대를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다면 단기 하락 추세가 나올텐데, 하락추세가 나올 때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에이프로젠 KIC 주식

     

    에이프로젠 KIC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앞서 알아본 에이프로젠 H&G와 마찬가지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 오다가 최근 서서히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입니다.

     

    3000 중반대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다고 보는데, 지난 10월초와 같이 거래량이 실리지 않는다면(모멘텀이 붙지 않는다면), 상승하더라도 상승이 천천히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하드페이싱

     

    에이프로젠 KIC 역시 상승 모멘텀이 필요한 가운데, 다행히 단기 추세가 상승이기 때문에, 우선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합병이라는 모멘텀이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잘 잡아 놓는다면,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보는 것도 좋습니다.

     

    에이프로젠 KIC는 주봉차트상 18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어보이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지점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실 분들은 적어도 2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