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노벨생리의학상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11. 6.
반응형

에이프로젠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제약주, 에이프로젠제약(003060) 입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아미노산 수액제와 항생제 등을 특화해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광범위 항생제인 라타목스를 비롯하여 고지혈증 치료제 라토바정, 경구용세펨계항생제 세파클러와 식욕억제제 틴틴정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기 때문에, 고지혈증 관련주다 다이어트 관련주, 항생제 관련주 등으로 세부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홈페이지

<출처 : 에이프로젠제약 홈페이지>

 

또한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항체치료제와 리툭산 바이오시밀러 항체 치료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항체 치료제에 대한 국내 임상 개발 및 국내 사업화 권리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바이오, 제약주로 움직입니다.



 

최근에는 올해 노벨생리의학상으로 산소 농도에 따른 세포의 적응 기전에 관한 연구가 선정되면서, 계열사를 통해 HIF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바가 있기 때문에 노벨생리의학상 관련주로도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프로젠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지난 10월초 노벨생리의학상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두 번의 상한가를 기록했고, 당시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10월말부터 서서히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했고, 최근 1250 부근의 단기 매물대 저항 부근에서 눈치싸움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12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급등이 재차 나올 수 있는 위치이지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신약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상한가 전 저점과 최근 10월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이나 추가진입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은데, 현재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13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이후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주식

 

에이프로젠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대량거래가 실린 장대 양봉 이후 조정을 받으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았고, 거래량을 줄여가면서 조정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주봉차트상 1340 부근까지는 지난 10월초 물량 외에도 올해 6월 권리락 이슈 등으로 발생한 매물대까지 저항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가벼워지기 때문에, 재차 2차 상승랠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약

 

반대로 하락시에는, 우선 최근 상승으로 인해 평단가가 높으신 분들은 일봉차트상 단기 대응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평단가가 낮고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이 높은데 이 라인으로 손절라인을 잡으실 분들은 적어도 1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최근 바이오주가 지속적으로 좋은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에이프로젠제약이 매물대 저항을 뚫어버린다면 재차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보유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매물대 저항 소화 후 강한 상승 움직임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0